유니코드 수아/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수아/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멤버 전원이 일본인으로 구성된 K팝 걸그룹 유니코드의 수아가 '신인개발팀장'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배경을 털어놨다.

유니코드(UNICODE, 에린, 유라, 하나, 미오, 수아)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 롤링홀에서 데뷔 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헬로 월드 코드 : J Ep.1)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수아는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 직접 연락해 멤버를 모았다. 멤버들이 나를 신인개발팀장이라고 부르며 장난친다"고 밝혔다.
유니코드 유라/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유라/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그는 "유라와 제가 멤버로 결정돼 있는 상태였고, 1년 동안 데뷔를 기다리다가 그룹 무산 이야기까지 나왔다. 저와 유라가 대표님을 붙잡고 친구들을 소개해도 되는지 물어봤다. 대표님도 그런 열정적인 모습을 보고 소개해도 된다고 했다. 소개한 여러 친구 중 대표님이 골라준 멤버들이 지금 유니코드다"고 설명했다.

미오는 "수아와 같은 학원에 다녔다. 당시 잠시 이야기 나눈 후 서로 연락이 없었는데 갑자기 제 계정을 찾아서 연락이 와서 너무 놀랐다. 수아와 함께 활동하고 싶어서 오디션을 봤다"고 말했다.
유니코드 미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미오/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하나/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유니코드 하나/ 사진 = 조준원 기자 wizard333@
하나는 "저도 수아랑 한국에 유학했을 때 같은 학원에 다녔다. 한두 달 정도 같이 오디션 보면서 지냈다. 일본에 돌아간 후 연락을 하지 않던 상태였는데 갑자기 수아한테 연락이 왔다. 일본에서 온라인 오디션을 계속 보고 있었기 때문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도전했다"고 전했다.

유니코드는 전원 일본인 멤버로 구성된 그룹이다. 2023년 ABEMA TV에서 개최된 일본 사상 최대 규모의 온라인 오디션 ‘Project K’(프로젝트 케이)에서 선발됐다. 유니코드의 데뷔 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에는 타이틀곡 '돌아봐줄래'와 수록곡 'Blur'(불러), '스무살의 봄', '봄 비'까지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B1A4 히트곡 등 수많은 아이돌 그룹을 프로듀싱한 진영이 프로듀싱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제작을 맡았다.

유니코드의 데뷔앨범 ‘Hello world code : J Ep.1'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on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