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가수 윤종신이 그간 오디션 프로그램의 프로듀서를 맡아온 소감을 밝혔다.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코리아에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 온 파이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장도연, 윤종신, 개코, 선우정아, 정은지, 영케이, 킹키와 연출을 맡은 김희정CP, 김학영PD가 참석했다.

'걸스 온 파이어'는 장르, 전공, 나이, 국적과 관계없이 개성 넘치는 보컬 실력자들이 모여 'NEW K-POP' 여성 보컬 그룹의 탄생을 그리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JTBC 측은 '슈퍼밴드', '팬텀싱어'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숨은 뮤지션 발굴에 나선다고 전했다.

연출을 맡은 김희정 CP는 "멤버 전원에 메인보컬로 구성된 그룹을 꾸리는 것이 목표"라며 . "제작진의 오디션을 통과한 사람들이 일대일 맞짱승부릍 통과해 마지막 TOP5를 향해 가는 것이다. 걸스온 파이어라는 제목처럼 무대에서 놀 줄 아는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노래면 노래, 퍼포먼스면 퍼포먼스로 모든 것들을 잘 할 줄 아는 여성 보컬을 만들려는 오디션이다. 오디션을 향해 갈 수 있을지 관심 갖고 지켜봐 달라"고 설명했다.
영케이 / 사진=조준원기자
영케이 / 사진=조준원기자
영케이는 "참가자들을 보니까 정말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저희가 찾는 사람들은 보컬도 돼야 하고 퍼포먼스도 돼야 하고 올라운더, 육각형 아티스트라는 게 목표나 해내야 하는 과제들이 있다면 그것을 수행해내는 것도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일을 하다보면 그런 능력이 필요할 때가 많더라. 케이팝이 찾는 뉴 케이팝 인재들이 그래서 올라운더들이지 않나 싶다"고 소신을 밝혔다.

킹키는 "정말 다양하게 미친 XX가 많았다. 폭발하는 에너지와 정말 각자 무대에 미쳐서 자신의 100%를 던져내는 무대들을 많이 보여주셔서 첫방송이 너무 기대된다. 저희끼리도 그 무대 한 번 더 보고싶다, 방송 언제하냐 얘기를 많이한다. 그 정도로 미친 무대가 많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마지막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을 맡은지 어느덧 16년차가 됐다는 윤종신은 "여전히 오디션 프로그램은 똑같은 것 같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제가 심사위원 초반에 했던 친구들이 톱스타 반열에 올라가서 거리에서 포스터나 플랜카드를 보면서 뿌듯하게 볼 때가 있다. '걸스 온 파이어'도 마찬가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한 친구들이 차트를 석권하고 톱스타로 광고로 나오고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좋겠다. 그런 낙으로 나이들어가지 않나 싶다. 이번 '걸스 온 파이어'도 좋은 기억이 생겨나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JTBC '걸스 온 파이어'는 오늘(1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