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윤종신 / 사진=조준원기자
가수 윤종신이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16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코리아에서 JTBC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 온 파이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장도연, 윤종신, 개코, 선우정아, 정은지, 영케이, 킹키와 연출을 맡은 김희정CP와 김학 PD가 참석했다.

'걸스 온 파이어'는 장르, 전공, 나이, 국적과 관계없이 개성 넘치는 보컬 실력자들이 모여 'NEW K-POP' 여성 보컬 그룹의 탄생을 그리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JTBC 측은 '슈퍼밴드', '팬텀싱어' 제작진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 숨은 뮤지션 발굴에 나선다고 전했다.

Mnet '슈퍼스타 K'부터 시작해 여타 오디션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온 윤종신은 "오디션 계의 고인물, 오디션 계의 적폐"라고 칭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그는 "이제는 그만할 때도 됐는데 계속해서 부탁을 하신다. '걸스 온 파이어'는 좀 달랐다. 여성 참가자만이 있는 오디션에서 심사는 처음 해봤는데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굉장히 다르다. 색다른 오디션 '걸스 온 파이어' 많이 지켜봐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종신은 "제가 슈스케부터 싱어게인까지 심사위원 내지 프로듀서를 해온 것을 비교해오면 교사로 치면 남녀공학에 학생주임까지 했다가 여학교의 교장선생님으로 온 기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학교에 왔으니까 얌전하고 문제도 적고 무난한 오디션이 되겠지만 했지만 웬걸 더 터프하고 자기주장이 강하고 개성이 강한 참가자들이 모인 기분이었다. 놀란 것은 감정 표현도 더 직접적이고 처음 보는 케미들이 있는 것 같다. 제가 상상했던 것보다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표현이나 케미들, 감정 표현들을 보면서 또 다른 의미가 있겠구나 하고 기대하고 보셔도 좋을 것 같다"고 당부했다.

한편, JTBC '걸스 온 파이어'는 오늘(16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