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지드래곤/사진=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지드래곤/사진=텐아시아 사진DB
가수 지드래곤의 컴백 공식화에 K팝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은 16일 "지드래곤이 올해 하반기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니 기대해 달라"라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앞서, 지드래곤 관계자는 컴백 관련 질문에 "지드래곤이 올해 컴백을 목표로 작업 중이다"고 전한 바 있지만, 보도자료를 통한 공식 입장은 처음이다. 지드래곤의 컴백이 공식화된 것에 많은 K팝 팬들이 반색하며 들썩이고 있다.
가수 지드래곤 /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가수 지드래곤 / 사진=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사진 =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사진 = 에디션 드 퍼퓸 프레데릭 말
지드래곤의 새 음악에 대한 팬들의 기다림과 목마름은 아주 오래 묵은 상태다. 지드래곤의 이름으로 나온 앨범은 지난 2017년 발매된 '권지용'이 최근작이다. 소속사의 입장대로 올해 하반기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이 나오게 될 경우 무려 7년 만의 컴백이 된다.

이에 지드래곤의 팬들은 "드디어 나오는구나, 믿기지 않는다", "지드래곤 음악을 다시 들을 수 있다니 정말 기쁘다", "올해 하반기에 큰 거 온다"라는 등의 반색을 하고 있다. 이밖에 "지드래곤은 앨범이 나와야 나오는 것, 설레발은 금지"라며 신중하게 바라보는 입장도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1월 일본 엑스재팬 멤버 요시키의 SNS를 통해 음악 작업 중인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당시 요시키는 "내 스튜디오에서 녹음 중"(recording in my studio)이라고 적고 자신의 이름과 지드래곤을 태그했다. 이와 함께 요시키는 지드래곤과 함께 찍은 두 장의 사진을 공개, 지드래곤의 새 앨범에 요시키가 참여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일기도 했다.

지드래곤 측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공연 역시 계속 추진하고 있다. 관계자는 "지드래곤의 컴백 이후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