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세자가 사라졌다' 제공
사진=MBN '세자가 사라졌다' 제공
'세자가 사라졌다' 연출을 맡은 김진만 감독이 캐스팅 비화를 공개했다. 앞서 그는 MBC '킬미, 힐미', MBN '보쌈-운명을 훔치다' 등 다양한 작품을 작업해 대중으로부터 호평 받았다.

12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MB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수호, 홍예지, 명세빈, 김주헌, 김민규와 연출을 맡은 김진만 감독이 참석했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탄탄대로의 삶을 살던 세자 이건(수호)이 세자빈이 될 여인 최명윤(홍예지)에게 보쌈당하며 펼쳐지는 도주기를 그린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다.
사진=MBN '세자가 사라졌다' 제공
사진=MBN '세자가 사라졌다' 제공
수호를 캐스팅하게 된 이유에 대해 김 감독은 "보기만 해도 배부른 캐스팅 라인업이다"라면서 배우들을 치켜세웠다. 그는 "'세자상'이 필요했다. '세자'가 여러가지 의미를 갖고 있다. 관상도 중요했다. 정의감, 사명감이 우선 순위었기에 수호를 캐스팅됐다. 개인적으로 그룹 엑소(EXO)에 대해선 많이 알지 못하지만, 영화 '글로리데이' 예전에 보고 오래동안 머릿속에서 쫓던 배우였다. 이번 '세자가 사라졌다'를 통해 수호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즐겁다. 좋은 배우의 탄생이다"라면서 수호를 칭찬했다.

여자 주인공인 홍예지에 대해선 "원래 재밌는 배우인데, 사극의 제약이 있어 많이 못 풀어낸 게 아쉽다. 추후 현대극에서 다시 만나고 싶다"고 했다. 이어 그는 "명세빈은 '세자가 사라졌다'에서 가장 먼저 캐스팅한 배우다. '킬미, 힐미' 때 작업을 함께 했었다. 변함없이 좋은 모습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주헌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김 감독은 "지금 내 나이의 멜로가 되는 배우가 별로 없다" 제작사의 추천으로 김주헌을 보게 됐는데 3인극 공연을 보고 김주헌에게 홀딱 반했다. 거기서 본 캐릭터를 이번 작품에서 녹였다"고 이야기했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오는 13일 오후 9시 40분에 첫 방송 예정이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