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수호가 캐스팅 소식을 접했을 때 가장 먼저 권유리에게 말했다고 했다.

12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MB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배우 수호, 홍예지, 명세빈, 김주헌, 김민규와 연출을 맡은 김진만 감독이 참석했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탄탄대로의 삶을 살던 세자 이건(수호)이 세자빈이 될 여인 최명윤(홍예지)에게 보쌈당하며 펼쳐지는 도주기를 그린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다. 수호는 아버지 해종이 반정으로 보위에 오르자 왕세자에 책봉된 이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수호는 '세자가 사라졌다'에 대해 "데뷔 후 첫 사극 주연작이다. 사극이란 장르에 있어서 부담이 있었다. 사극 톤도 있고, 조선시대를 표현하는 게 쉽지 않았다. 전부터 드라마 '킬미, 힐미' 작품 팬인데 김진만 감독의 연출작이라서 부담감을 이겨내서라도 꼭 이 작품에 도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세자 보쌈 사건을 중심으로 인물들이 엉킨 운명에 직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수호는 '보쌈-운명을 훔치다'의 주연을 맡은 배우 권유리와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는 "권유리와 같은 헬스장에 다닌다. 이 작품 캐스팅됐을 때 권유리에게 가장 먼저 이야기했다. 특히 축하를 많이 받았던 게 기억난다"면서 이야기를 이어갔다. 그는 "권유리가 작가님에 대해 극찬했다. '수호 그대로를 표현하고자 하면 작가님들께서 널 담아주실 거다'란 조언을 건넸다고" 말했다. 수호는 실제로 촬영하면서 작가님들한테 도움을 많이 받았다. 세자가 수호 자체가 됐음 좋겠다는 작가의 조언과 유리의 진심 어린 이야기를 통해 많은 것을 얻었다고 감사해했다.

'세자가 사라졌다'는 오는 13일 오후 9시 40분에 첫 방송 예정이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