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ENA '눈떠보니 OOO'
사진제공=ENA '눈떠보니 OOO'
ENA 신규 오리지널 예능 '눈떠보니 OOO'가 오는 5월 9일 밤 9시로 첫 방송을 확정지은 가운데, 눈떠보니 타이베이 예고생이 된 권은비의 생생한 속마음이 담긴 티저 예고가 공개됐다.

N차 인생 멀티버스 라이프의 현실화를 표방하는 '눈떠보니 OOO'은 어느 날 갑자기 OOO의 삶을 살게 된 스타들의 우당탕탕 리얼 일상 생존기. 누군가에게는 '로망'을 채워주고, 누군가에게는 '멘붕'을 선사하며 일상을 되돌아볼 기회가 되어줄 멀티버스 라이프 예능이다. '코미디 빅리그'를 통해 도전적인 코미디의 새 바람을 일으킨 안제민PD가 '대탈출'의 김정선 작가와 호흡을 맞춰 웹툰적 상상력과 예능의 만남을 시도한다. 개그맨 조세호와 가수 이창섭이 메인 MC를 맡았다. 이 가운데 12일, '눈떠보니 OOO' 측이 오는 5월 9일 밤 9시 첫 방송으로 편성을 확정 지으며, N차 인생에 접속할 첫 번째 게스트 권은비의 모습이 담긴 1차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이국적 정취가 물씬 풍기는 대만 타이베이의 한 예고 전경을 조망하며 시작된다. 마치 판타지 웹툰의 한 장면처럼 건물 안으로 빨려 들어간 카메라 앵글은 교실 한 가운데 엎드려 잠을 청하고 있는 한 여학생에게 초점을 맞춘다. 이내 잠에서 깬 여학생의 정체는 '워터밤 여신'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권은비. 그는 "공연을 하고 눈을 감았는데, 눈을 떠보니까 제가 학생이에요"라며 별안간 자신에게 벌어진 상황에 어리둥절해한다. 이에 하루아침에 새로운 인생 속에 떨어져버린 권은비의 우당탕탕 생존기에 흥미가 치솟는다.

권은비의 리얼한 현지 일상도 포착됐다. 마치 여고생들의 풋풋한 브이로그처럼 촬영된 영상 속에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끽하는 권은비의 모습이 담겨있다. 또래 친구들과 전혀 이질감없이 어울러진 모습이 '아이돌 권은비'가 아닌 '타이베이 예고생 권은비'가 실재하는 듯한 착각을 안겨줄 정도다. 또한 권은비는 남학생의 깜짝 고백을 받기도 하는데 "드라마에 나올 거 같은 상황이잖아요. 주인공이 된 기분이랄까요? 나에게도 이런 일이. 좀 설렜어요"라고 말한다.

이에 지금까지의 아이돌 인생과 180도 다른 N차 인생을 살게 된 권은비에게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이 모이는 한편, 시공간과 차원을 넘나들며 신선한 재미를 예고하고 있는 '눈떠보니 OOO'의 멀티버스 세계관에 기대감이 커진다.

우당탕탕 N차 인생 로그인 '눈떠보니 OOO'은 오는 5월 9일 밤 9시에 ENA에서 첫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