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생각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생각엔터테인먼트]
그룹 TAN(티에이엔)이 ‘친한친구’에서 솔직담백한 이야기들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TAN(창선, 주안, 재준, 성혁, 현엽, 태훈, 지성)은 6일 자정 방송된 MBC FM4U ‘GOT7 영재의 친한친구’(이하 ‘친한친구’)에 출연, ‘아.친.소’(아이돌 친구를 소개합니다) 코너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TAN은 먼저 서로가 생각하는 상대방에 대해 이야기를 시작했다. 멤버 성혁은 재준에 대해 “천재 프로듀서다. 그동안 여러 앨범을 냈는데, 재준이 형이 없었다면 많은 곡이 없었다”라고 칭찬했고, 재준은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이 약 40곡”이라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주안은 리더 창선에 대해 “창선이가 없었다면 감히 활동을 정상적으로 할 수 있었을까 한다. 활동 중간중간 확인해야 할 것,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들을 자각 시켜준다”라며 창선의 리더십에 엄지를 들어줬다.

이어 TAN은 최근 발매한 첫 정규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멤버들은 “첫 번째 정규앨범이라 감개무량하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DJ 영재는 “멤버들이 전곡 작곡 및 작사했냐. 정말 대단하다”라며 감탄했다.

수록곡 ‘Tmi’(티엠아이)를 작사한 현엽은 “가사가 술술 써졌다. 최근 숏 비디오가 유행하고,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야기를 담았고, 주안이 형과 카페에서 굉장히 재밌게 작업했다”라고 밝힌 것은 물론, 이번 앨범을 제작하면서 생긴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친한친구’에서 활약을 펼친 TAN은 최근 첫 정규앨범 TAN W SERIES ‘3TAN’(World ver) 1ST ALBUM으로 컴백, 각종 음악 방송을 휩쓸며 글로벌 팬심을 정조준하고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