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84
인생84
인생84
인생84
인생84
인생84
웹툰 작가 기안84가 '패션왕' 연재로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였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서는 '동탄신도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기안84는 과거 자신이 살았던 동탄을 찾았다.

그는 "10년 전 쯤에 나도 이곳에서 한 2년 정도 살았다. 동탄에 정말 이사 오고 싶은 게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는데 내 생각보다는 훨씬 빨리 이뤘던 거 같다"고 밝혔다. 기안84는 "29살 때 '패션왕'으로 연재해서 번 돈 3억 정도랑 은행에 대출을 한 3억 정도 껴서 5억 5천이었나 6억 정도에 돈을 주고 경기도에서 가장 높다는 아파트에 전세로 들어갔다. 날씨가 좋으면 서해까지 보이고 서울에 이는 북한산까지 보인다. 제가 50층 살았는데 확실히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처음에는 집이 너무 좋아서 친구들이 보자 그러면 친구들을 항상 집으로 불렀다. 항상 저희 집에 친구들이 오면 '너 성공했구나' 했다. 그러면 저는 또 알면서 모르는 척 '전세인데 뭐'라고 하면서 씩 웃었다 집이 좋으니까 삶의 질이 올라가더라"라며 "근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 하지 않냐. 두 달 세 달 지나니까 막상 집에 대해 행복한 느낌은 처음처럼 크진 않았던 거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기안84는 여의도 새 작업실이 사실은 시세보다 비싸게 거래한 매물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당시 방송에서 전현무는 "네가 작업실 잘 샀는지도 여쭤보자. 번지수 이야기해봐라"고 권했다. 기안84는 실평수 31평인 작업실의 주소지를 알려줬고, 공인중개사는 "그렇게 싸게 사신 건 아니다. 내가 최근에 계약했는데 더 주고 사신 것 같다"며 "5000만원 이상 비싸게 사신 것 같다"고 말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