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조준원 기자
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오세은이 김고은을 롤모델로 꼽았다.

서울 중림동 텐아시아 사옥에서 지난달 29일 TVING '피라미드 게임' 오세은과의 내방 인터뷰가 진행됐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이라는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섞여버린 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오세은은 숨은 아이돌 덕후이자 우정의 의리 있는 전략가 송재형 역을 맡았다.
사진=조준원 기자
사진=조준원 기자
오세은은 롤모델이 김고은이라고 말했다. "영화 '차이나타운'을 보고 김고은을 좋아하게 됐다. 쇼트커트에 날 것 느낌이 취향을 저격했다. 지금 내 헤어 스타일도 김고은의 영향을 받았다. tvN '도깨비'의 사랑스러운 연기도 감명 깊게 봤다. 이어 '유미의 세포들'에서 감정이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하는 연기도 좋았다. 최근엔 영화 '파묘'를 봤는데 보는 작품마다 새로운 느낌이 들어서 다채로운 배우라는 생각이 든다"고 김고은을 좋아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내가 연기할 때마다 '김고은이라면 이 연기를 어떻게 해냈을까'라는 생각한다"며 김고은이 오세은의 연기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밝혔다.

인생 작품이 있냐는 물음에 오세은은 "MBC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의 아역 배우들을 보면서 처음 연기자의 꿈을 꿨다. 대사가 저절로 외워질 정도로 작품에 몰입했다. 그러면서 연기에 대한 호기심과 소망이 생겼다"고 답했다. 그는 "KBS2 '꽃보다 남자'도 정주행하고 있다. 예전에 나온 작품을 다시 보면 드라마 자체도 재밌지만, 그 당시의 추억이 느껴져서 좋다"고 이야기했다.

12년 동안 '해품달' OST인 린의 '시간을 거슬러'를 듣는다며 '해품달'의 남다른 팬심을 나타낸 오세은은 "사극을 꼭 하고 싶다. 한복 입고 연기하는 게 로망이다. 원래 한국의 전통을 좋아한다. 시켜주면 열심히 할 자신 있어서 기회를 노리고 있다"면서 사극 연기에 대한 바람을 내비쳤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