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태연, 연예계 왕따 고백 “친구 없어 고민” 뉴진스에 러브콜(‘동해물과’)
[종합] 태연, 연예계 왕따 고백 “친구 없어 고민” 뉴진스에 러브콜(‘동해물과’)
태연이 후배들과 소소한 일상 토크를 나눴다.

28일 슈퍼주니어 동해와 은혁의 유튜브 채널 ‘동해물과 백두은혁’ 측은 ‘SM 보컬짱, 얼굴짱 그리고... 뉴진스 짱’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동해와 은혁은 어린 시절부터 지켜본 태연을 떠올렸다. 은혁은 “태연이가 챙겨주고 싶은 여동생상이었다”며 “지금은 살이 너무 많이 빠져서 좀 먹으라고 하잖냐. 연습생 때는 통통해가지고 데뷔 초 때까지 그랬다”고 말했다. 태연은 “데뷔 초 때 요요 오고”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은혁은 “연습생 때는 더했다. 찹쌀떡처럼 모찌모찌한, 두부 같은 상이었다”며 “항상 엄청 웃고 다녔다. 무슨 좋은 일이 그렇게 있나 할 정도로 맨날 웃고 다녔다”고 흐뭇해했다. 태연은 “뭐가 그렇게 재미있었을까. 지금은 도파민이 소진된 느낌”이라며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고 그리워했다.

연락 많이 하는 연예인 친구를 묻는 질문에 태연은 “없다”고 답했다. “키를 자주 만나지 않냐”는 말에 태연은 “그렇게 따지면 2주에 한 번 보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진짜 없다”며 “고민이 있다. 친구가 없다”고 고백했다. 은혁은 “나도 그렇다”고 했고 동해는 “운동하는 사람들만 만났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많지 연예인은 많지 않은 것 같다”고 거들었다.

태연은 친해지고 싶은 연예인으로 뉴진스를 꼽기도 했다. 또 태연은 두 사람에게 “우리는 연습생 생활을 같이 했지 않나. 더 애틋한 느낌이 있었는데 요즘은 (후배들과) 마주칠 일이 없다. 사실 라이즈도 한 번도 본 적 없다. 솔직히 난 대화를 많이 해보고 싶은데 라이즈가 먼저 다가오려면 너무 어려울 것 같다. 각잡고 꼰대 방송 하는 건 어떤가”라고 제안했다.

더불어 태연이 최근 발매한 ‘To.X' 이야기도 나왔다. 음악방송은 하지 않았다는 태연은 그 이유를 묻자 “음악방송의 시스템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 새벽 시간에 노래를 해야하는 것도 너무 배려가 없지 않나. 어쩔 수 없는 그런 것들이 있잖냐. 결론만 놓고 봤을 때 더 좋은 무대를 못보여준다는 게 아쉬워서,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서 더 좋은 걸 보여드리자는 마음”이라고 이야기했다.

은혁도 “음악방송이라는 게 당연히 해야하는 것처럼 되어졌지만, 이제는 그게 아니더라도 다른 콘텐츠로 보여줄 수 있는 게 많아졌다. 더 욕심부려서 잘 만들어서 좋은 걸 보여주는 게 맞기도 하다”고 공감했다. 그러면서도 “우린 음악방송 시스템 아직까진 마음에 든다”고 태연과 선을 그어 웃음을 자아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