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텐아시아DB
/ 사진=텐아시아DB
티에이엔, 라이즈, 투어스, 강다니엘, 방탄소년단(BTS), 김재환, 데이식스, 2AM, 엑소, 세븐틴이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 3월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3월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아티스트탑텐 K-팝 보이 브랜드(K-POP BOY BRAND), K-팝 걸 브랜드(K-POP GIRL BRAND), 핫 장르 브랜드(HOT GENRE BRAND) 부문으로 나뉘어 글로벌 투표가 실시됐다.

투표 결과 티에이엔이 1위에 올랐다. 2022년 3월 데뷔했다. 오는 28일 첫 정규앨범 '3TAN'을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2번 트랙인 '하이퍼 토닉'이며 고(故) 신사동호랭이가 작곡했다. 데뷔 2주년에 접어든 TAN 멤버들의 변화와 성장이 담겼으며, 기존의 챕터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는 앨범이다.

2위는 라이즈가 차지했다. 라이즈는 2023년 9월 데뷔했으며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5월 4~5일 이틀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2024 라이즈 팬콘 투어 '라이징 데이')를 연다. 서울과 LA를 포함한 전 세계 9개 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3위에는 투어스가 이름을 올렸다. 투어스는 지난 1월 미니 1집 'Sparkling Blue'로 데뷔했다. 이들의 데뷔 앨범은 약 4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로 음악방송 총 5관왕을 달성했다.

이어 강다니엘, 방탄소년단(BTS), 김재환, 데이식스, 2AM, 엑소, 세븐틴 순이었다.

티에이엔, 라이즈, 투어스, 강다니엘, 방탄소년단(BTS), 김재환, 데이식스, 2AM, 엑소, 세븐틴의 순위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 멜론 지수를 활용한 미디어 지수 30%, 구글 트렌드 지수 10% 그리고 텐아시아 투표 서비스를 통해 팬들의 투표로 이루어진 글로벌 인기 투표 60%가 적용됐다.

후보 기준은 K-팝 보이 브랜드, K-팝 걸 브랜드는 당월 멜론 차트 내 남자 및 여자 아이돌그룹 및 솔로 중 당월 상위 30위권, 핫 장르 브랜드는 당월 멜론차트 및 아이돌 챔프 월간 차트 진입 이력이 있는 국내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 중 당월 상위 30위권이다.

매월 텐아시아 아티스트탑텐(TENASIA ARTIST TOP TEN)에 주어지는 혜택은 아티스트 단독 특집 기사, 매월 텐아시아 메인 내 아티스트탑텐(Artist Top Ten)으로 홍보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