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놀던언니2'
/ 사진제공='놀던언니2'
빅마마 이영현이 '놀던 언니2'에 합류하기 전 텃세를 걱정했다고 말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E채널-채널S '놀던언니2'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방현영 PD, 박지은 PD와 새롭게 합류하게 된 가수 이영현이 참석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았던 ‘레전드 가수’ 채리나 이지혜 아이비 나르샤 초아가 뭉쳐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를 ‘노필터 입담’을 장착해 들려주는 여성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

이영현은 시즌 2부터 합류를 알렸다. 기존 멤버들과의 케미스트리에 대해서 우려한 부분은 없었을까. 이영현은 "텃세를 걱정했다. 기들이 좀 세야 말이다"라며 너스레 떨었다.
/ 사진제공='놀던언니2'
/ 사진제공='놀던언니2'
박지은 PD는 "안그래도 텃세를 걱정하더라. 언니들끼리 모여서 '우리 한번 텃세 한 번 부려보자' 하더라. 아니나 다를까 (이)영현씨는 놀아봤던 경험이 전혀 없었던 거다. 그래서인지 제대로 텃세를 부리기 어려워하더라. 그리고 가왕이시다 보니까 프로그램에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주셨다. 점차 쌓아가더니 어느 순간 친해지더라. 텃세를 깨부시고 들어오셨다"고 칭찬했다.

방현영 PD는 "서로 교류가 없던 사이였다. 몰랐던 사이였는데 프로그램을 하면서 끈끈해졌다"고 멤버들간의 케미스트리를 자랑했다.
/ 사진제공='놀던언니2'
/ 사진제공='놀던언니2'
이어 방현영 PD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서로의 아픔을 공유할 때, 상처나 약점을 털어 놓을 때 사람들이 친해진다고 느꼈다"면서 "치열했던 아픔이 있는데 그걸 공유하고 나니 확 가까워지더라. 이영현씨가 신고식하겠다며 번지점프를 하신 적이 있다. 제작진이 욕 먹을까봐 하지 말라고 말렸다.(웃음) 이영현씨가 딸들의 이름을 외치고 오열하실 때 자식을 사람들끼리 연결되는 게 보이더라"고 전했다.

방현영 PD는 "기획안을 낼 때부터 걱정이 컸다"면서 "다들 기가 세서 어떻게 통제하겠냐 하더라. 실제로 인터뷰 하면서 대화를 해보니까 다르더라. 놀게 하면 언니 동생 사이에서 다르지 않을까 기대했다. 다들 기가 세기는 하지만 각자가 한 시대를 풍미한 코드를 갖고 있으면서도 자기만의 시련이나 시행착오를 겪고 노하우를 해결해본 사람들을 부르고 싶었다. 너무 잘 되기만 한 사람은 공감할 수 없는 부분도 있지 않나. 이야기가 많은 분들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녹화 때 많이 느꼈다"고 설명했다.

'놀던언니2'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 채널S와 E채널에서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