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사진=조준원 기자
이정현./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이정현이 연상호 감독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2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 더 그레이'(이하 '기생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과 연상호 감독, 류용재 작가가 참석했다.

'기생수'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전소니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3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천 5백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다.

이정현은 기생수 전담반 '더 그레이' 팀의 팀장이자 기생생물에게 남편을 잃고 오직 기생수 전멸을 위해 살아가는 준경을 연기한다.

이정현은 연상호 감독께 감사를 표했다. 그는 "'기생수'를 같이 하자고 했는데, 내가 나이 때문에라도 빨리 아이를 낳아야 할 것 같아서 말씀을 드렸다. 감독님도 마침 시나리오를 초반 부분만 썼던 것 같다. 나한테 임신 됐냐고 연락 오더라. 임신 되자마자 제일 먼저 말씀 드렸다. 그랬더니 알겠다고, 이제 그 이후의 시나리오를 쓰겠다고 했다. 감독님은 우연의 일치였다고 감사할 필요 없다고 하셨는데 나는 너무 감사했다"고 말했다.

이에 연상호 감독은 "이정현과 2세 계획을 같이 세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기생수'는 오는 4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