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니./사진=조준원 기자
전소니./사진=조준원 기자
배우 전소니가 '기생수'에 출연을 결심한 소감을 말했다.

26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생수 : 더 그레이'(이하 '기생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전소니, 구교환, 이정현, 권해효, 김인권과 연상호 감독, 류용재 작가가 참석했다.

'기생수'는 인간을 숙주로 삼아 세력을 확장하려는 기생생물들이 등장하자 이를 저지하려는 전담팀 '더 그레이'의 작전이 시작되고, 이 가운데 기생생물과 공생하게 된 인간 수인(전소니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30개 이상의 지역과 국가에서 누적 판매 2천 5백만 부 이상을 기록한 이와아키 히토시의 만화 '기생수'를 원작으로 한다.

전소니는 기생수 '하이디'와 기묘한 공생을 하게 되는 수인 역을 맡아 두 개의 인격을 오가는 연기를 선보인다. 전소니는 "기생 생물이 떨어진다는 세계관 자체가 흥미로웠다. 기생 생물과 공존을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까 어려운 지점이 있겠지만 욕심이 났다. 알 수 없이 흥분되기도 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전소니는 캐릭터에 대해 "수인은 하이디를 만나기 전에는 외롭고 책임감에 버티는 방식으로 삶을 살았던 인물이다. 삶의 의욕이 없는 사람이 몸 안에 다른 존재를 받아들이게 되면서 공존과 유대감을 알게 되고, 삶의 의욕이 생기는 것 같아서 재밌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디가 출연했을 때 모습은 온전히 내가 만들어낼 수 없기에 수인을 좀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싶었다. 수인의 일상적인 모습을 현실에 걸쳐있는 모습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수인을 잘 그려낸다면 하이디와의 격차는 자연스럽게 생겨날 거라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기생수'는 오는 4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