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놀던언니2'
/ 사진제공='놀던언니2'
가수 이영현이 '놀던언니 2'에 합류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26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E채널-채널S '놀던언니2'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방현영 PD, 박지은 PD와 새롭게 합류하게 된 가수 이영현이 참석했다.

'놀던언니'는 마이크 하나로 대한민국을 사로잡았던 ‘레전드 가수’ 채리나 이지혜 아이비 나르샤 초아가 뭉쳐 그 시절 가요계 이야기를 ‘노필터 입담’을 장착해 들려주는 여성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

제작진 측은 이번 시즌2에서는 빅마마 이영현이 합류해 더욱 강력해진 '언니 6인방'의 케미로 안방에 유쾌한 웃음과 그 시절 추억과 향수를 안겨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 사진제공='놀던언니2'
/ 사진제공='놀던언니2'
시즌 2부터 합류하게 된 이영현은 "아직도 얼떨떨하다"면서 "노래 부르는 자리에서만 대중들을 만나왔고 소통했기 때문에 이런 리얼 예능 프로그램에서 말하나 행동하나가 조심스러운건 사실이다. 아직도 살짝 얼어서 (현장에) 들어가는데 분위기가 좋아서 적응할 때가 되니까 끝물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첫 예능프로그램 고정이다. 이영현이 '놀던언니 2'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영현은 "예능 쪽으로는 아예 생각이 없었다. 예능적으로 활약한 부분도 없고 보여드린 부분도 없었다. 제작진 미팅 가서 첫 질문으로 드린 내용이 '왜 저인가요?' 였다"면서 "제작진에서는 날 것의 느낌을 원하셨던 것 같다. 머물러있던 세계가 아닌 신세계로 문을 열어보고 싶었다. 가수로서 무대가 아닌 상황만 달라진 것들을 해보고 싶었다. 한개만 파기 보다는 여러갈래로 물결을 파서 살아보는 것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더라"고 설명했다.

이영현을 시즌 1부터 섭외하기 위해 눈독을 들였었다고. 방현영PD는 "시즌1 때부터 컨택하던 탐이 나던 후보"라며 "고정 언니들과는 결이 다르다. 다른 출연자들은 학창 시절에 속도 썩이고, 소위 말해 까진 부분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영현씨는 목동 키즈지만 나름대로의 불효포인트가 있었다. 너무 날 것이다 하는 냄새를 맡았다"고 섭외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놀던언니2'는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 채널S와 E채널에서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