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닭강정' 안재홍./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안재홍이 정호연과의 호흡에 대해 말했다.

안재홍이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닭강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 15일 공개된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 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 분)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천만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이 각색해 메가폰을 잡았다. 안재홍은 극중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았다.

안재홍은 정호연(홍차 역), 류승룡과의 삼자대면 장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공개된 메이킹 영상에서 안재홍은 정호연이 "넌 이 지구상에서 가장 완벽한 외모의 소유니까"라는 대사한 뒤 빵 터지자 "능욕, 모욕"이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안재홍은 "한 명이 웃으면 다같이 웃는 기류가 흘렀다. 귀한 재미를 담기 위해 웃참하며 찍었다"며 "홍차가 백중의 배를 확 움켜지면서 '뱃살 어디갔지?' 하는 대사와 장면들이 그 자체로 유머가 가득했다. 리허설 하면서도 너무 재밌었다"고 회상했다.

안재홍은 홍차 캐릭터에 대해 "가장 비범하고 독특한 인물이다. 카리스마 넘치는데 이상한 인물이고 매력 그자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정호연과의 첫 호흡에 대해서는 "너무 잘 맞았다. 마성의 힘을 느꼈다"고 감탄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