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오늘(19일) 목포서 만기 출소…성폭행 혐의에 연예계 활동 중단[TEN이슈]
가수 정준영이 만기출소한다.

정준영은 19일 오전 전남 목포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다.

정준영은 최종훈과 허모씨, 권모씨, 김씨 등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들과 함께 2016년 1월 강원 홍천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을 했다는 혐의를 받았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수개월 동안 단체 채팅방에서 자신이 찍은 여성들과의 부적절한 영상을 여러 차례 공유한 혐의(성폭력처벌법 위반)도 있다.

재판부는 2019년 11월29일 열린 1심 선고 공판에서 정준영에게 징역 6년과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과 장애인복지시설에 5년 취업제한을 선고했다.

정준영 등 피고인 5명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장을 제출했고 검찰 측도 항소했다.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재판부는 정준영에게 징역 5년과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과 장애인복지시설에 5년 취업제한을 명했다. 정준영은 1심보다 1년 감형받았다.

정준영은 2012년 엠넷 '슈퍼스타K4'로 이름을 알렸으며 예능 프로그램 등에도 연이어 출연하는 등 대중들로부터 인지도를 쌓았다. 그러나 성폭행 혐의가 불거지면서 연예 활동을 모두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