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장르퀸' 배우 이보영이 장르물로 돌아왔다. '눈물의 여왕' '원더풀월드' 등 쟁쟁한 주말 드라마계의 전쟁에 뛰어들었지만 "부담은 1도 없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9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 더 그레이트 홀에서 쿠팡플레이 '하이드'(극본 이희수 최아율 황유정 / 연출 김동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이보영, 이무생, 이청아, 이민재와 김동휘 PD가 참석했다.

'하이드'는 어느 날 남편이 사라진 후, 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큰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다. 극 중에서 이보영은 남편의 갑작스러운 실종 뒤 얽힌 미스터리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는 문영 역으로 분했고 이무생은 나문영의 남편이자 예고없이 사라진 남자 차성재 역으로 분해 부부로 첫 호흡을 맞췄다.
이보영 / 사진=조준원기자
이보영 / 사진=조준원기자
전직 검사 출신이자 변호사인 문영은 남편의 실종이라는 큰 충격에도 무너지지 않고,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추적을 이어가는 인물. 이에 대해 이보영은 "뒤통수를 맞는 역할이다. 찍으면서 답답함도 느꼈다. 연기하면서 신선하더라"고 설명했다.

계속 당하는 입장에 고민이 많았다고. 이보영은 "캐릭터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 항상 드라마를 선택할 때, 서사가 쌓여서 터지는 역할을 좋아한다. 그런 서사가 쌓인 것 없이 주변에서 계속 터지고 있는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이보영이 '하이드'를 선택하기 까지에는 대본의 힘이 컸다고. 그는 "반전과 반전이 계속 일어나는데 뒤가 궁금해서 선택했다. 끝까지 궁금해하면서 찍었다"면서 "1부부터 3부까지 계속 대본을 보며 그 뒤가 궁금하더라. 6부까지 보고 '대본을 더 주면 안되냐' 했더니 결정하셔야 한다더라. 그래서 하게 됐다"고 너스레 떨었다.
이무생 / 사진=조준원기자
이무생 / 사진=조준원기자
처음으로 맞춘 부부 연기에 어려움은 없었을까. 이에 대해 이보영은 "너무 좋았다"면서 "(이무생이) 유부남이시지 않나. 그래서인지 미혼 배우들과 부부연기를 할 때보다 자연스러웠다. 유부남과 유부녀가 잘할 수 있는 영역이 있지 않나. 너무 편하게 잘 했다"고 답했다.

이무생 또한 "저도 그런 부분에서 안정감을 느꼈다"라며 "아이와 가정을 꾸리는 것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생각했다. 서로 믿고 갔다"고 이보영과의 두터운 호흡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연출을 맡은 김동휘 감독은 '하이드'의 연출을 맡게 된 데에 "저희 어머니께서 드라마 덕후다. 어머니를 옆에서 보고 있으면 드라마의 다음 장면을 예측을 하시는데 틀린게 없더라"면서 "아무래도 하이드는 미스터리 드라마니까 촬영하면서 '어머니가 어떤 예측을 하실까' 생각을 많이 했다. 때문에 예상을 벗어나는 드라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동휘 감독 / 사진=조준원기자
김동휘 감독 / 사진=조준원기자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동휘 감독은 "시청자들의 몰입을 방해하면 안되겠다고 생각했다. 흐름을 유지하는데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라고 말했다.

이무생은 "서로의 비밀을 알려달라"는 질문에 이보영의 비밀을 알고 있다며 "(단아하고 이슬만 드실 것 같은데 먹는 걸 진짜 좋아하신다"고 폭로했다. 이어 "맛집을 너무 잘 알고 타율이 상당히 좋다. 애플파이부터 시작해서 종목도 다양하다"며 "기회가 된다면 리스트를 공개해달라"고 부탁했다.

현장에서 이보영 픽 맛집이 유행하기도 했다고. 이청아는 "너무 잘 드셔서 저도 너무 궁금했다"며 "보영언니 픽 맛집을 갔다왔는지 인증처럼 유행했었다. 아침과 점심에 삼겹살도 드시는데 저녁은 가볍게 드시거나 스킵하시더라. 저렇게 해야 디저트도 먹고 할 수 있구나 싶었다"고 간증했다.
이청아 / 사진=조준원기자
이청아 / 사진=조준원기자
이민재 역시 "촬영을 하면서 어려운 장면, 힘든 장면도 있지 않나. 가장 즐겁고 행복했던 순간은 선배님이 추천해주신 음식점에 가서 먹었을 때"라며 "보영 선배님이 추천해준 음식점을 가서 먹은 게 아직까지 생생하다"고 회상했다.

동 시간대에 방영중인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과 MBC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와 맞붙게 된다. 이 같은 경쟁에 부담은 없을까.

이보영은 "부담은 1도 없다"며 "JTBC '대행사' 때는 단독 방송 느낌이 커서 오히려 잘 나와야 한다는 부담이 컸다. 이번에는 시청률이 안 나와도 핑계와 이유가 있지 않나.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건 열심히 찍었고 장르가 다르기 때문에 좋아해주실 분들은 충분히 좋아해주실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나는 스토리의 힘을 믿는다. 아마 제 연기보다는 드라마를 봤을 때 재미가 있으면 좋게 봐주실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민재 / 사진=조준원기자
이민재 / 사진=조준원기자
마지막으로 이무생은 "캐릭터에 임할 수 있게 최선을 다했다. '마에스트라'와는 다른 모습을 시청자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작품에서 차성재만의 매력을 어떻게든 찾아내기 위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던 게 기억이 난다. 결국 그게 가장 중요했고 그런 모습이 다르게 비춰졌으면 좋겠다"고 바램을 드러냈다.

이민재는 "현장에서 봐왔던 것을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좋겠다. 우리가 정말 감탄하면서 봤던 그 연기들을 꼭 드라마로 시청자 분들이 확인하셨으면 좋겠다"고 했고 이청아는 "'연기 차력쇼'라는 기사가 있더라. 이 드라마는 정말 스토리가 돋보이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하이드'는 23일부터 매주 토일 오후 10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되며 쿠팡플레이 공개 후 오후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