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이효심(유이 분)이 연인 강태호(하준 분)을 두고 떠났다.

17일 방송된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에서는 이효심이 강태호를 두고 떠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강태호가 잠든 사이 이효심은 강태호를 바라보며 편지를 썼다. 이효심은 "태호 씨 미안해요. 아무리 생각해도 결혼을 할 수 없을 것 같다. 가족을 만들 자신이 없다. 나는 아직도 혼란스럽다. 가족이 뭔지 나한테 가족은 정확하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다. 나 사실 아버지에게서 수술해 주기 싫었다. 짜증 나고 억울했다"라고 고백했다.

이효심은 "또 다 이해가 됐다. 큰오빠네도 이해가 돼요. 작은오빠네도 이해가 되고요. 그렇게 방황하면서 지낼 수밖에 없었던 효도도 이해가 된다. 태호 씨 나는 자꾸 다른 사람이 이해가 될까요? 이해하고 싶지 않은데 왜 자꾸 이해가 될까요? 왜 자꾸 그 사람 마음을 알 것 같을까요? 그래서 나만 희생하면 된다는 생각을 또 했다. 그런데 수술하고 나니까 왜 나만 희생해야될까 억울했다"라고 토로했다.

이어 이효심은 "태호 씨,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는 나는 또 다른 가족을 만들 수 없을 것 같다. 진정한 독립이 뭔지 이제 정말 찾아야 할 것 같아요. 나는 태호 씨에게 어떤 약속도 해줄 수가 없어요. 미안해요"라며 강태호가 잠든 사이 홀로 떠났다.

헬스장 직원들은 열심히 운동하는 강태호를 멀리서 지켜보면서 "정말 못 봐주겠다. 지난 1년 동안 하루도 안 빠지고 새벽 5시에 나와서 죽어라 운동만 하니까. 팀장님 안 계시는 걸 그렇게라도 버티시는 거겠죠. 둘이 여기서 처음 만났잖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이효심이네 가족들도 1년 동안 홀연히 떠난 이효심의 소식을 간절히 기다리는 모습을 보였다. 가족들이 이효심의 연락이 왔는지 묻자 이효성은 "이번 달에는 연락이 없다. 조만간 연락이 오겠지. 어디 있는지는 잘 모른다. 효심이가 메일로만 연락이 와서요. 건강하게 잘 있다는 정도만 알고 있다"라며 효심의 근황을 전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