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51K
사진 제공=51K
배우 엄준기가 '수사반장 1958'에 출연 확정, 이제훈과 호흡을 맞춘다.

오는 4월 19일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한국형 수사물의 역사를 쓴 ‘수사반장’ 프리퀄로, 1958년을 배경으로 야만의 시대,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이제훈 분)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영화 '돌림총'으로 제6회 충무로영화제 감독주간 ‘올해의 남자 배우상’과 제39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연기상을 수상하는 등 독립·단편 영화계에서 주목받아온 엄준기가 '수사반장 1958'에서 종남시장 떡집 청년 '성칠' 역할로 출연한다.

엄준기가 맡은 '성칠'은 전쟁통에 부모를 잃고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아 종남시장 떡집에서 일하는 청년으로 열심히 일해 떡집의 주인 할머니를 호강시켜드리고 싶다는 착한 마음씨를 지닌 인물. 나이는 어리지만 책임감 강하고 속이 깊은 '성칠' 캐릭터를 맡아 '박영한' 형사로 분한 이제훈 배우와의 찰떡 케미는 물론 임팩트 있는 열연을 펼치며 신 스틸러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엄준기는 소속사 51K를 통해 "좋은 작품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 '성칠'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어 기뻤고, 누구보다 씩씩하게 살아가는 '성칠'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 나이는 어리지만 남자답고 솔직한 매력의 '성칠'이를 통해 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는데, 모쪼록 시청자분들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