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DB
텐아시아DB
조준호와 조준현이 조세호에 동질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14일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유도 쌍둥이 조준호, 조준현이 게스트로 등장했다.

이들이 '정오의 희망곡'을 찾은 것은 8년 만이었다. 조준현은 "당시 조준호가 말을 많이 못 하게 했다. 자기가 더 돋보여야 한다더라. 난 입을 열면 재미가 없다고 했다"고 웃음을 유발했다. 이어 조준호는 쌍둥이 동반 출연에 대해 "폭포수처럼 터질 줄 알았는데, 냇물 흐르듯 졸졸 나왔다"며 입담을 뽐냈다.

같은 창녕 조 씨인 조세호에 대해 조준현은 "유도 했으면 대성했을 체형"이라고 말했다. 조준호가 "올림픽 메달리스트라면 체형이 짧고, 머리가 커야 한다"고 설명했다. 조준현은 "(조세호가) 어쩐지 집안사람 느낌이 확 나더라"고 말하며 유머를 자랑했다.
사진=유튜브 '조둥이보고서' 캡처
사진=유튜브 '조둥이보고서' 캡처
최근 유튜브 콘텐츠 '조둥이 보고서'를 론칭한 조조 형제. 1회 조회수가 낮아 걱정인 PD에게 전화해 뭐든 열심히 하겠다고 했다는 조준호는 "하면서 저희는 우여곡절을 겪으며 우애가 증진되고 있다. PD님도 쌍둥인데 그분들 우애는 안 좋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유튜브 콘텐츠 '조둥이 보고서'를 론칭했다는 조준호, 조준현. 이들은 "100만 뷰가 넘었으면 좋겠다. '청소광'을 딛고 일어선 브라이언처럼 다시 일어나고 싶다"고 소망을 밝혔다.

DJ 김신영은 '청소광'이 조조(조준호, 조준현) 형제 덕에 잘 됐다고 칭찬했다. 김신영은 "브라이언의 화가 터지면서 잘 됐다. 버릇이 없다며 유행어가 터지기 시작했다"며 이야기했다.

조조 형제는 일과 사랑 중 하나를 택하라는 질문에 두 사람 모두 사랑을 골랐다. 조준호는 "연애 안 한 지 1년 됐다. 아픔이 컸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조준현 역시 "난 얼마 안 됐다"라며 "나 정말 사랑꾼이다"라며 어필했다.

조준호가 "자연스러운 만남이 어렵더라. 주변은 다 잘되는데 나만 안 된다"라고 속상해하자 김신영은 '나는 솔로' 출연을 추천했고, 이에 조준호는 "쌍둥이 특집을 하면 지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보였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