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수, 정준, 오창석./사진=텐아이상DB
김흥수, 정준, 오창석./사진=텐아이상DB
예능에서 만나 사랑을 키웠지만, 결혼까지 이어지지는 못한 채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현실 커플'로 큰 관심을 받았던 만큼 결별 소식 역시 대중의 입방아에 오르게 되는 것을 피하지는 못했다.

지난 12일 배우 정준은 김유지와의 결별 소식을 알렸다. 이제는 답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직접 이야기를 꺼낸다고 말문을 연 그는 "(김)유지와는 좋은 만남을 가졌고, 1년 전쯤 각자의 삶을 살기로 했다. 이쁜 추억으로 남기고 다시 각자의 삶 속에서 행복한 모습으로 살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정준과 김유지는 2019년 TV조선 연애 리얼리티 예능 '연애의 맛3'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13살 나이 차이를 이겨낸 두 사람은 방송이 끝난 이후로도 공개연애를 하며 사랑을 키워왔지만, 한 차례의 결별설 끝에 약 5년 만에 공개 열애를 마침표를 찍게 됐다. 이들이 헤어진 시기는 지난 2022년 말에서 지난해 초쯤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정준의 소셜 계정에는 김유지와 찍은 사진도 모두 삭제된 상태다.

이날 배우 김흥수의 결별 소식도 뒤늦게 전해졌다. 김흥수는 2021년 IHQ 예능 '리더의 연애'에서 얼짱 출신 사업가 문야엘을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 당시 주얼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월 매출 5억 원의 CEO로 등장한 문야엘은 김요한, 이상준, 김흥수와 데이트 후 김흥수를 최종 선택했고, 2개월 뒤 공개 연애를 인정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연애는 오래가지 못했다. 두 사람은 2년 전 이미 연인 사이를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개 연애 후 약 1년 만에 헤어진 것. 두 사람은 결별 후에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애의 맛' 공개 연애 선배 커플이이었던 배우 오창석과 모델 이채은 역시 지난해 3월 결별 소식을 전했다. 당시 오창석의 소속사 측은 "오창석이 최근 결별한 것이 맞다.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는 사이로 남기로 했다"며 "결별 이유는 사생활이라 밝히기 어렵다"고 인정했다.

특히 두 사람은 야구장에서 커플 키스타임 때 뽀뽀하는 모습으로 공식 연인임을 선언하고, 결혼설까지 제기될 만큼 공개적으로 사랑을 키워나갔다. 결별 후에는 서로의 계정 팔로우도 취소했다.
결혼하기 쉽지 않네…'현실 커플' 뒤 결별한 ★, 연애 예능의 명과 암 [TEN피플]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모태범과 발레리나 출신 배우 임사랑도 공개 연애 1년 만에 동료로 돌아가게 됐다. 지난해 6월 결별을 인정한 모태범과 임사랑. 두 사람은 이후 개편된 채널A '신랑수업' 프로그램에도 하차했다.

김국진과 강수지, 이필모와 서수연, 이석훈과 최선아 등 예능에서 만나 결혼까지 골인한 스타들도 있다. 그러나 마냥 웃을 수만은 없다. 대중에게 공개적으로 일상을 다 드러낸 만큼, 결별 후폭풍 역시 거셀 수밖에 없다. 연애를 하다가 결별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미디어로 노출이 된 만큼 ‘누군가의 X’라는 꼬리표는 감당해야 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