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우먼파이터1 우승팀 홀리뱅 소속 댄서인 뮬(본명 이소은)이 지난달 28일 28번째 생일을 맞은 가운데 팬클럽에서는 뮬의 생일을 축하하고자 국내외 주요 유명 광고 포인트에 뮬 홍보 광고를 내걸었다고 12일 밝혔다.

뮬의 생일축하광고는 국내 케이팝의 성지라고 불리는 코엑스의 옥외 전광판 매체인 코엑스 C-LIVE 및 S-LIVE(구 언더월드파노라마)에 2월 28일 게시됐다. 또한 28일부터 3월 1일까지 3 일간 코엑스 케이타운포유 및 뉴욕 타임스퀘어 TSX 브로드웨이 전광판 광고가 진행되어 국내 및 해외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동 코엑스 C-LIVE 및 S-LIVE, 뉴욕 타임스퀘어 TSX 브로드웨이 전광판 광고영상에는 프로댄서로서의 뮬의 프로모션 영상 및 다양한 공연 활동 등이 팬클럽이 제작한 고퀄리티 영상으로 송출되어 다채로운 매력이 담겨져 있다.
프로댄서로서 활동 중인 뮬은 1996년 2월 28일 생으로 2023년 2학기부터 현재까지 국제대학교 실용댄스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기도 하다.

뮬의 소속사 모어비전은 가수 박재범이 2022년에 설립한 연예 기획사이며 홀리뱅, 청하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소속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뮬이 소속되어 있는 홀리뱅은 현재 7인(허니제이, 헤르츠, 이븨, 제인, 타로, 뮬, 로아)으로 구성되어 있는 여성 힙합댄스 크루이다. 특히 2021년 방영된 여성 스트릿 댄스 크루 서바이벌 스트릿우먼파이터1의 우승팀이기도 하다.

한편 뮬은 2023년 tvN의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에서 가수 지망생 서목하(배우 박은빈 분)의 댄스 디렉팅을 맡기도 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