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양자경 SNS
사진=양자경 SNS
배우 엠마 스톤이 양자경을 무시했다는 논란에 휘말린 가운데, 양자경이 직접 입을 열었다.

12일 양자경은 "축하해 Emma! 당신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지만, 당신의 절친 제니퍼와 함께 오스카 트로피를 넘겨주는 영광스러운 순간을 공유하고 싶었다. 그녀는 항상 서로를 위해주는 내 친구를 떠올리게 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고 기뻐하는 엠마 스톤을 축하해주는 양자경의 모습이 담겨있다.

양자경은 게시글은 엠마 스톤의 인종 차별 논란을 수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양자경 SNS
사진=양자경 SNS
앞서 엠마 스톤은 시상자 양자경을 무시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엠마 스톤은 전년도 수상자인 양자경에게 트로피를 받아야 했다. 하지만 엠마 스톤의 절친인 제니퍼 로렌스가 무대 트로피를 전달했고, 양자경은 옆에서 지켜보기만 해야 했다. 또한 엠마 스톤이 양자경은 본체만체 지나치고 샐리 필드, 제니퍼 로렌스와는 반갑게 인사하며 포옹하는 모습이 포착되어 문제가 됐다.

이에 "동양 배우 인종차별 아니냐", "왜 양자경을 '패싱'하냐" 등의 날 선 반응과 "정신없어 그런 것 같다", "인종 차별 논란이 일어날 정도는 아닌 것 같다" 등의 의견으로 나뉘어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