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이효심(유이 분)가 강태호(하준 분)에게 결혼을 미루자고 선언했다.

9일 방송된 KBS2TV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에서는이효심이 아버지 남경읍이 떠난 이유를 알고, 복잡해진 심경에 강태호(하준 분)에게 결혼을 미루자고 말했다.

강태민(고주원 분)은 강태호와 이효성(남성진 분)에게 "다들 이번 일은 고생 많았습니다. 이 차장님 노고가 제일 컸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었던 만큼 이번 일로 강 실장은 본부장으로, 이차장님은 부장으로 승진시키겠다. 앞으로도 회사를 위해서 애써달라"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선순(윤미라 분)은 이효성의 승진 소식을 듣고 끝순에게 "효성이가 부장으로 승진이 됐대. 효심이는 언니한테 유산까지 받았잖아. 효심이한테 전화해서 태호 데리고 오라고 해야겠다"라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효심은 선순과 태호의 전화를 받지 못하고, 아버지 추련의 병원을 다시 찾았다. 추련에게 효심은 "아버지, 왜 가족들 안 보려고 하세요? 왜 엄마 안 보려고 하세요? 미안하고 죄스럽고 염치 없어도 보셔야 하는 거 아니냐. 미안하다고 사과해야 하는 거 아니냐. 근데요 아버지. 지금 그것도 안 하시겠다는 거예요? 그럼 우린 뭐예요? 아버지 집 나가고 25년간 걱정과 불안으로 산 우리는 뭐냐"라며 토로했다.

추련은 "가족들한테 무슨 염치로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냐"라고 얘기했다. 추련과 효심의 대화를 들은 박미희(김서연 분)는 "여보, 이 아가씨 누구예요? 아가씨 누구세요?"라고 물었다.

병원에서 오빠 이효성(남성진 분)을 마주친 효심은 "오빠 이게 말이 돼?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엄마가 아빠 때문에 어떻게 살았는데, 어떻게 아버지 옆에 딴 여자가 있을 수 있냐. 그럼 엄마 인생은 뭐가 돼. 우리 엄마 어떻게 오빠"라며 주저앉아 오열했다.

상심한 효심에게 효성은 "나도 아버지 용서할 수 없어. 그리고 어머니 굳이 만나게 해드리고 싶지 않아. 만나게 해드려 봤자,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바람 피우고 처자식 버리고 간 남편이 얼마나 원망스럽겠니. 차라리 모르고 사시는 게 낫지. 근데 효심아, 아버지 급성 간부전이시래. 몇 달 전부터 급성 간부전이 와서 얼마 못 사신대"라고 전했다.

효성은 "아버지는 굳이 우리를 만나려고 하지 않으셔. 뭐 어차피 서로에게 상처만 될 테니까. 그러니까 효심아, 지금은 아버지를 원망만 할 게 아니라 이런 상황에서도 아버지와 어머니 두 분을 만나게 해드려야하나 이것을 결정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효심은 "두 분 만나게 해드리자. 돌아가시기 전에 무릎 꿇고 사과하라고 하자"라고 얘기했다. 효성이 "그것보다 중요한 게 있다. 우리 가족 중에 누군가가 아버지한테 간 이식을 해줬으면 한다. 물론 안 된다고 했는데 이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전했다.

태호는 효심의 연락이 닿지 않자 집으로 찾아와서 "나 정말 화났다. 우리 오늘 결혼식장 보러 가기로 한 거 알았어요, 몰랐어요?"라고 물었다. 효심이 "깜빡 잊었다"라고 하자 태호는" 혹시 나랑 결혼하기 싫습니까? 그런 게 아니면 피곤하다고 하고 말도 안 해주고 다른 남자 생겼어요? 아니면 얘기를 해줘야 할 거 아니에요. 어른들 상견례도 안 나타나고, 내 전화는 받지도 않고, 효심 씨랑 나는 결혼하고 싶어서 이 악물고 여기까지 왔는데. 나랑 결혼은 할거에요?"라고 토로했다.

효심은 "태호 씨 미안해요. 우리 결혼 미뤄야 할 것 같다. 아무래도 그래야 할 것 같아요. 미안해요 태호 씨"라고 선언했다.

한편, 박미희(김서연 분)은 선순의 가게를 찾아왔다. 박미희는 "사모님, 접니다. 저 박 선생입니다. 사모님 제가 죽을죄를 졌습니다. 그이 좀 살려주세요. 사모님"라며 무릎을 꿇고 오열했다. 선순은 병원을 찾아가 추련을 보고 눈물을 흘렸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