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KBS2 '효심이네 각자도생' 방송 화면 캡쳐
이효심(유이 분)이 25년만에 아버지 추련(남경읍 분)을 만났다.

9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에서는 25년 만에 아버지 추련과 상봉한 효심의 모습이 그려졌다.

효심을 못 알아본 추련은 효심에게 "누구 찾아오셨습니까? 옆에 환자분 어제 퇴원하시던데"라고 얘기했다. 효심이 "아버지 저 효심이에요"라고 밝히자 추련은 "네가 정말 효심이냐? 앉아봐라. 이 아비가 얼굴 좀 보자. 많이 컸구나"라며 감격해했다.

효심은 "9살 때 마지막으로 보셨으니까요. 저랑 가족들 계속 아버지 찾아다녔다"라며 가족들의 근황을 전했다. 추련이 형제들의 근황만 묻자 효심은 "오빠는 결혼했고, 아이가 둘이다. 효준 오빠는 아직 공부 중이다. 내일모레면 변호사 시험 봐요 아버지. 효도는 치킨집하고 있다. 왜 엄마는 안 물어보세요?"라고 반문했다.

한편, 효준을 독려하고 돌가던 이효성(남성진 분)은 의천빌라 앞을 서성이는 박미희(김서연 분)를 발견했다. 박미희와 카페에서 마주한 효성은 "왜 오셨냐. 두 분 양주에서 피아노 학원 하셨죠? 25년 전 아버지 집 나가신 것 선생님 때문이었어요"라고 말했다.

박미희가 "추련 씨는 많이 외로운 사람이었다"라고 하자 효성은 "외로워요? 아버지 그렇게 떠나시고 우리가 얼마나 힘들게 살았는지 아시냐. 우리 어머니, 저희 형제들 어떤 고통 속에서 살았는지 가늠이나 하냐. 어떻게 같이 근무하던 유부남 교사하고 바람이 납니까. 어떻게 자신이 가르치던 학생의 아버지와 도망갈 생각을 하셨어요? 그 학생 가정 환경도 다 아시고, 선생님 존경하고 따라니던 학생인데. 선생님 도시락까지 소풍 갈 때 싸가던 학생인데"라며 토로했다.

효성은 "뻔뻔스럽게 아이들한테도 학교 그만두고 고향 가신다고 거짓말하고, 그날 고속터미널에서 우리 아버지 기다리셨던 거예요? 용서 못 한다"라고 얘기했다. 박미희는 "용서 받으면 안 돼. 하지만 효성아, 아버지가 많이 아프셔. 한때 간암을 앓으셨는데 다 회복됐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급성 간부전이 와서 간 이식을 해야 살 수 있대"라고 말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