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사진제공=KBS
새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가수 스윙스가 솔직한 매력을 뽐냈다.

스윙스는 지난 8일 방송된 KBS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방송에서 스윙스는 2013년 발매한 ‘듣고 있어?’를 리메이크한 ‘듣고 있어? 2024’의 무대를 선보였다.

스윙스는 이효리와의 첫 만남에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의 이야기가 나오자 거대 힙합 소속사 AP 알케미의 CEO로서 싸이를 보며 ‘거울 치료’를 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 헬스장을 운영 중인 스윙스는 "100kg 넘었을 때 종합병원이라 운동 열심히 했다, 그래서 헬스장하게 됐다"며 음식점과 레이블 5개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스윙스는 말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억울할 때 많다. 실제로 외국에서 어릴 때 살다왔는데, 외국에서 살다온 척 사람이라고 한다. 내 진짜 말투가 이렇다"고 토로했다. 이어 "왜 자꾸 나보고 연기하냐고 하는지 모르겠다. 예능 나가도 '외국에서 안 살다 오셨죠?' 이 말을 많이 한다"며 “난 진짜다”라고 강조했다.

이효리는 "스윙스하면 돈가스"라며 과거 영상을 소환했다. 욕을 많이 먹었냐고 묻자 스윙스는 "반반이었다. 내 음악인생이 딱 저렇다. 중간이 없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스윙스는 좋은 곡이 있다면 피처링으로 참여하겠다는 이효리의 제안에 “스윙스의 곡이 좋지 않을 리 없다”고 단언하기도 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