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재 / 사진=조준원기자
민재 / 사진=조준원기자
그룹 싸이커스(xikers)의 멤버 민재가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 공연 도중 마이크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7일 오후 서울 서교동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에서 그룹 싸이커스(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의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Trial And Erro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그룹명 '싸이커스'는 좌표를 상징하는 단어 'x'와 여행자라는 의미의 'hikers'가 합쳐진 단어로 '좌표를 찾아 시공간을 여행하는 소년들'이라는 의미를 가졌다. 싸이커스는 미니 1집에서부터 고유한 세계관을 보여주고 있다. 멤버들이 '트리키(TRICKY)'라는 존재와 함께 '좌표'를 통해 잠재력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로 이 세계관은 미니 2집에 이어 이번 미니 3집까지 이어지고 있다.

타이틀곡 '위 돈트 스톱(We Don’t Stop)'은 올드스쿨 힙합 장르를 트렌디하게 해석해 여러 장르와 조합한 곡으로, 세상을 향해 계속해 나아가는 싸이커스의 에너지를 담고 있다.
/ 사진=조준원기자
/ 사진=조준원기자
타이틀 곡 '위 돈트 스톱'을 공연하는 도중 민재의 열정으로 마이크가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민재는 이에 대해 "첫 공개이기도 하고 멋진 모습 보여드리려다보니 힘이 많이 들어갔다"며 웃어보였다.

새 앨범으로 컴백하는 데에 대한 소감에 대해 민재는 "얼마 전 월드 투어를 통해 좋은 음악에 대한 책임감이 커져 긴장 감 설렘 반으로 준비했다. 후회 없이 준비한 모든 걸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예찬은 "무대 위에서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싸이커스의 모습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진식은 이번 앨범에 대해 "세계관의 아이콘인 트리키가 준비한 튜토리얼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시작된다. 한 편의 예측불가한 로드무비 같은 앨범"이라고 말해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준민은 "모든 곡에 만전을 기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사랑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세은은" 7개월간 준비한 만큼 자신감이 있다.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싸이커스의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는 오는 8일 오후 2시 발매된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