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일기 쓰기 싫다던 아들"에 기발한 교육법('선 넘은 패밀리')
유세윤, "일기 쓰기 싫다던 아들"에 기발한 교육법('선 넘은 패밀리')
유세윤, "일기 쓰기 싫다던 아들"에 기발한 교육법('선 넘은 패밀리')
유세윤, "일기 쓰기 싫다던 아들"에 기발한 교육법('선 넘은 패밀리')
사진제공=채널A '선 넘은 패밀리'
사진제공=채널A '선 넘은 패밀리'
채널A '선 넘은 패밀리'의 MC 유세윤이 "일기를 쓰기 싫어하던 아들에게 매일 엉뚱한 질문을 한 가지씩 내서 답을 써내게 했다"며 '개그맨 아빠'의 기상천외한 교육법을 밝힌다.

8일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24회에서는 덴마크에 살고 있는 손지희X마크 부부의 '북유럽 휘게 라이프', 베트남 MZ 신혼부부 이헌기-릴리가 하롱베이로 '크루즈 신혼여행'을 떠난 모습, 미국 시카고 '선넘팸'인 김한나-리고베르토의 '멕시코 12남매' 대가족 파티 현장이 펼쳐진다. 스튜디오 게스트로는 핀란드 출신 레오, 멕시코 대표 크리스티안과 '동남아 전문' 호주 출신 샘 해밍턴이 출연해 각 문화권의 특징에 관한 쫄깃한 참견을 곁들인다.

이중 지난 방송에서 '레고 본사 마을'에 거주하며, 남편 마크가 근무 중인 '레고 본사' 투어를 진행해 관심을 사로잡았던 손지희-마크 부부는 이날 "주말을 맞아 북유럽의 대표 '휘게 문화'를 보여주겠다"며 가족끼리 여유를 즐기는 일상을 공개한다. 이들은 집 앞마당에 한데 모여 '덴마크식 꽈배기'인 스노브뢰드를 구워 먹은 뒤, 실내에서 '김장 매트'를 깔고 '한국식 레고 조립'에 도전한다. 마크는 한국식 김밥을 비롯해 하회탈, 각시탈 등 각종 '탈'을 조립하기 시작한다. 기술자의 섬세한 손길로 완성된 결과물에 스튜디오에서는 "역시 다르구나"라는 탄성이 쏟아진다.

레고를 조립하며 한국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손지희-마크 부부의 특별한 교육법에 MC 유세윤도 자신의 경험담을 덧붙인다. 그는 "아들 민하가 초등학생 시절에 일기를 꼭 써야 했는데, 싫어하더라. 고민 끝에 내가 하루에 하나씩 엉뚱한 질문을 내고, 아이가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바꿔서 진행했더니 곧잘 적응했다"고 설명한다. 이어 "아이에게 '당장 내일부터 앞을 못 보게 된다면 마지막으로 무엇을 보고 싶을까?'라는 질문을 한 적이 있는데, 아들의 답변이 나를 놀라게 했다"고 어른들이 생각하기 힘든 기발한 답변을 한 아들의 이야기를 전해 감탄을 자아낸다.

손지희-마크 가족은 '휘게 모임'을 함께 즐기는 직장 동료 가족들을 집으로 초대해 한국식 만두 빚기에 도전한다. 가족들은 질문마저 잊은 채 오직 만두 만들기에만 집중한다. 조용한 분위기가 답답했던 유세윤은 "좀 깔깔댈 수는 없어?"라고 묻는다. 그러면서 "만두소 안에 복불복으로 가끔 고추냉이도 넣어줘야 되는 거 아냐?"라고 너스레를 떤다. 이에 핀란드 출신 레오는 "휘게 느낌과 너무 안 어울려서 금지!"라고 못 박아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국제 가족들이 함께 모여 만든 K-만두의 결과물 및 '맛평가'와, 이들의 독특한 휘게 문화의 정체는 8일 밤 9시 40분 방송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24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