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야(夜)홍식당'
사진=유튜브 '야(夜)홍식당'
박수홍이 159만 구독자 유튜버 히밥과 만난다.

박수홍은 7일 공개되는 유튜브 토크쇼 ‘야(夜)홍식당’의 네 번째 밥손님으로 히밥이 등장한다.

박수홍은 대식가인 히밥을 위해 햄버거를 준비했다. 그는 "음식 모자라 민망한 상황을 안 만들려고 충분히 준비하겠다"면서 수제 패티에 새우, 곱창 등을 곁들인 특별한 햄버거를 손수 만든다. 히밥은 단 두 입 만에 손에 든 햄버거 반을 해치우고, 박수홍은 "히밥이 정말 시원시원하다. 우리 와이프도 음식을 만들어주면 기다리지 않고 먹는데 그 모습이 예쁘다"고 만족감을 드러낸다.

히밥은 먹방 크리에이터의 길을 가게 되면서 겪었던 어려움을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그는 "그만두라는 엄마와 1년 동안 연락을 안 했다"며 "처음에는 엄청나게 반대하셨다. 얼굴이 노출되는 직업이라 상처받을까 봐 엄마가 진짜 많이 걱정하셨다"고 말한다.

하지만 부모님도 히밥의 굳은 의지를 꺾을 수는 없었다고. 그는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며 취미로 시작했다. 엄마가 싫어하셨지만, 한 번뿐인 인생인데 하고 싶은 거 하자는 마음이었다"고 덧붙인다.

히밥은 명문대 출신답게 중국어 실력도 깜짝 공개한다. 히밥은 먹방 유튜버로서 마주하게 되는 고충도 고백한다. 평소에 방송 때만큼 많이 먹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으면 주변 반응이 좋지 않다고. 그는 "저는 한 가지 음식만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늘도 버거 3개만 먹고 2차로 다른 음식을 먹으려 했다"면서 "그런데 이런 저를 보며 ‘생각보다 못 드시네요?’ ‘방송에서만 많이 먹는 거다’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런 직업적 스트레스도 많다"고 토로한다.

히밥의 남다른 먹성은 팬들에게 큰 기쁨과 대리만족을 안긴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히밥의 건강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다. 이에 대해 히밥은 "팬들이 걱정해서 1년 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한다"면서 "그런데 장검사 전 약을 먹는 게 힘들다"고 말하기도.

히밥은 박수홍에 대해 "개그맨인 줄 모르고 잘생긴 MC인 줄 알았다"고 말해 그를 웃음 짓게 만들고, 박수홍은 "진짜 외모로 여기까지 왔다. 아무것도 없다"고 화답해 웃음을 이끌어낸다. 이 외에도 히밥이 밝히는 구체적인 이상형, 결혼 계획 등은 7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야홍식당’ 4회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야홍식당’은 박수홍이 절친한 이들과 따뜻한 밥한끼를 나누며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유튜브 토크쇼다. 김국진, 장성규, 박경림 등 박수홍의 절친들이 출연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