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
(사진제공 =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
TV CHOSUN 순도 100% 리얼 다큐예능 ‘조선의 사랑꾼’에서 ‘有자녀 돌싱커플’로 재혼 예정인 ‘10기 옥순’인 김슬기가 스튜디오를 방문, 유현철♥김슬기 커플의 재혼가정 예행연습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날의 VCR에선 갑자기 걸려 온 김슬기 전남편의 통화와 함께, 이혼 가정의 씁쓸함을 견디는 아이들의 모습이 그려져 안타까움을 유발했다. 이와 함께 사랑꾼이 되고 싶은 ‘소백남’ 국민 노총각 심현섭이 ‘심고모’이자 대배우 심혜진과 함께하는 기상천외한 소개팅을 예고했다. ‘조선의 사랑꾼’은 이날 분당 최고 시청률 3.6%(닐슨코리아, 이하 전국 기준)로 화제성을 이어갔다.

4일(월) 방송된 ‘조선의 사랑꾼’ 33회에서는 ‘有자녀 돌싱커플’ 유현철♥김슬기가 두 아이들과 함께 재혼가정 예행 연습을 시작했다. ‘4인 가족’은 함께 이사갈 집과 비슷한 구조의 숙소에 한껏 기대에 부풀어 입성했고, 아이들은 자신들의 방을 단번에 고른 뒤 사이좋게 편의점 놀이를 하며 친해지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선사했다. 저녁때가 되자 김슬기는 숨은 요리고수의 면모를 선보이며 가정식을 만들었지만, 아이들의 “배고파” 연발에 당황했다. 유현철의 딸 가인이는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먹고 땡볕에 서 있는 느낌”이라는 혼잣말로 스튜디오의 사랑꾼들을 놀라게 했다.

‘4인 가족’의 화목한 식사 영상을 보던 사랑꾼들은 때아닌 ‘밥상대첩’ 경험들을 앞다퉈 고백했다. 황보라가 남편과의 부부싸움 이야기를 전한 데 이어, 강수지는 김국진의 ‘반찬 투정’을 고발했다. 하지만 김지민은 “김준호 씨는 10일 지나도 먹는다. 신발 빼고 다 맛있다고 한다”고 너스레를 떨어 ‘진행형 사랑꾼’의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정다운 식사 시간이 끝난 뒤 김슬기는 전남편에게 갑작스러운 연락을 받았다. 아들 채록이는 약 8개월 만에 아빠와 통화한 뒤 엄마에게 안겨 눈물을 내비쳤다. 김슬기는 “채록이가 오래 친아빠를 못 봤잖아요”라며 “채록이가 ‘이제 아빠는 나랑 전화도 하기 싫은가 봐’라면서 아빠 얼굴이 기억 안 난다고도 하더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김슬기는 “보고 싶다고 내색하면 그 마음이 더 커지니까 참은 채록이가 너무 안쓰러웠다”며 함께 눈물을 쏟았다.

통화 뒤 채록이와 함께 방으로 들어간 김슬기는 “아빠 오랜만에 만나니까 좋아? 엄마한테 솔직하게 얘기해도 돼”라고 진심을 전했다. 그러자 채록이는 “난 엄마 마음이 속상할 것 같았거든”이라며 아이답지 않은 깊은 배려를 보였다. 김슬기는 우는 채록이를 달래며 “떨어져 있어도 아빠도 채록이를 사랑하고, 꼭 붙어 살아야 가족인 건 아니야”라고 한참을 다독였다.

이후 잠든 아이들을 놔두고 안방에서 만난 유현철에게 김슬기는 “채록이가 아까 절대 비밀이라며 ‘사실 엄마 아빠와 같이 살았으면 좋겠어’라고 했다”고 상황을 전했다. 딸 가인이로부터 같은 말을 들은 바 있는 유현철은 “너무 고생했다”며 힘든 시간을 보냈을 김슬기를 위로했다. 하지만 다음 날 아침, 일찍 출근한 유현철에게 가져다줄 김밥 도시락을 싸며 가족은 다시 한번 화목한 시간을 보냈다. 김슬기는 다투는 아이들을 현명하게 중재하며 도시락을 완성해 훈훈함을 선사했다.

한편, 이제는 정말로 ‘조선의 사랑꾼’이 되고 싶은 ‘소개팅 백 번 한 남자(소백남)’ 심현섭이 청송 심씨 집안 고모이자 대배우 심혜진과 함께 돌아왔다. 소유진♥백종원 부부를 이어준 ‘국민 큐피드’로도 유명한 심혜진은 “맨날 혼자서 밥도 못 먹고 다니는 것 같고…김치찌개 같은 것을 ‘엄마가 끓여 놓은 거 같다’면서 막 먹는 걸 보면 빨리 장가를 보내야 될 것 같다”며 심현섭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다. 걱정 속에 부산에서 새로 진행될 심현섭의 소개팅까지 따라가기로 한 ‘조카 사랑꾼’ 심혜진은 기차 안에서 “너 따라와서 이게 뭐 하는 짓이야…네까짓 게 뭔데 나를 뺑뺑이 돌려!”라며 탄식해 폭소를 자아냈다. 그 와중에, 심현섭은 운동도 노래도 수준급인 소개팅 상대 여성의 ‘비주얼 폭발’ 사진을 공개해 심혜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54세 노총각 심현섭이 심혜진의 코칭 하에 소개팅에서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랑의 모든 순간을 담는 리얼 다큐 예능 TV CHOSUN ‘조선의 사랑꾼’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TV CHOSUN에서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