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드라마 '비밀의 숲' 이수연 작가와 배우 주지훈, 한효주가 만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이 4월 10일 공개를 확정했다.

4일 디즈니+는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 역)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 역)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이와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대한민국 시리즈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인공 배양육'이라는 소재를 전면에 드러내 시선을 끈다. "인공 배양육의 시대, 함께 하시겠습니까?"라는 카피와 함께 이를 만들어낸 세계적인 생명공학기업 'BF'(Blood Free)그룹의 로고가 선명히 새겨진 배양육이 만들어지는 모습은 향후 펼쳐낼 '지배종'의 참신한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지배종'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비밀의 숲' 시리즈, '라이프', '그리드' 등을 통해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우리 사회의 본질과 시스템의 문제를 날카롭게 짚어내는 메시지까지 모두 담아내며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쓴 이수연 작가가 극본을 맡았기 때문.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인공 배양육'이라는 신선한 소재 위에 켜켜이 쌓은 서스펜스와 스릴로 새로움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출은 '그리드'를 통해 섬세하고 긴장감 넘치는 연출력을 선보였던 박철환 감독이 맡았다.

주지훈은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퇴역 군인 출신 경호원 우채운 역을 맡았고, 한횾는 거대 생명공학기업 BF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아 극을 이끈다. 이희준은 'BF'그룹을 장악하고 싶은 국무총리 ‘선우재’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 'BF'그룹을 이끄는 이들의 면면 역시 화려하다. 이무생은 윤자유의 이십년지기 친구이자 'BF'그룹을 함께 창립한 연구소장 온산 역을, 김상호는 인공 배양육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생명공학 박사 김신구 역, 전석호가 'BF'그룹의 IT 전문가 서희 역, 박지연이 'BF'그룹 기획실장 정해든으로 분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