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채널 '썰플리' 영상 화면 캡쳐
사진 = 유튜브 채널 '썰플리' 영상 화면 캡쳐
트와이스 지효가 JYP의 인성교육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유튜브 채널 '썰플리'에는 'JYP에게 트와이스 지효 인성을 묻다 NMIXX 혜원 엑디즈 주연, 오드 트레이닝썰'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이석훈은 JYP 사옥을 방문해 지효를 만났다. 이석훈은 연습실에서 트레이닝 담당자와 지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석훈은 신인개발팀 담당자에게 "신인개발팀인 거잖아요? 신인개발 팀 안에 트레이닝 팀이 따로 있냐. 캐스팅이 된 아이들을 전문적으로 트레이닝하는 거네요"라고 물었다. 담당자는 "캐스팅, 트레이닝 팀이 따로 있다. 약간 담임 선생님 같다"라고 답했다.

지효는 "저 같은 경우에는 살을 못 빼서 많이 혼났다"라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석훈은 "인성 교육도 하잖아요? 교육하는 팀이 따로 있나요?"라고 물었다. 담당자는 "인성교육 딱히 없다. 대신 비슷한 교육을 많이 한다. 성교육 같은"이라고 답했다.

지효의 인성에 대한 질문에 담당자는 "참 리더다. 네 너무 착하고 본인 해야 할 일은 늘 빠지지 않고 했다"라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석훈이 "그 당시에 인성 교육은 어땠냐"라고 묻자 지효는 "저희는 막 이제 '얘가 술집을 갔다더라'이런 얘기가 이제 회사로 들어오면 바로 정지였고, 클럽 갔다고 하면 바로 아웃이었다. 이런 분들이 몇 분 계셨다. 그때는 그랬는데, 거의 10년 전이긴 했는데"라고 답했다.

이석훈은 "인성 교육으로도 인성이 안 고쳐지는 친구들은 어떻게 하냐"라고 질문했다. 담당자는 "뭐 안되는 친구들은 빠이빠이 해야죠. 어쩔 수 없이"라고 말했다.

지효는 "그럼 내가 담당하는 아이들이 데뷔를 했을 때, 더 많이 연습생이 데뷔하면 인센티브가 있냐"라고 물었다. 담당자는 "전혀 없고, 그냥 잘 됐다. 생각한다"라고 얘기했다.

다음으로 보컬 트레이너를 만난 이석훈은 "회사별 보컬 트레이닝 스타일이 있냐"라고 질문했다. 보컬 트레이너는 "솔직히 월말 평가라는 게 있잖아요. 월평을 보면서 '되게 잘했어'라는 말이 나올 때 취향이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공기 반 소리 반'이 있는 것 같다. 취향이 약간 있다"라고 전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