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예영 / 사진 = 씨제스 스튜디오 제공
배우 박예영 / 사진 = 씨제스 스튜디오 제공
배우 박예영이 '세작'의 동상궁 역할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지난 28일 서울 역삼동의 한 카페에서 tvN '세작, 매혹된 자들'(이하 '세작') 박예영과의 종영 인터뷰가 진행됐다.

'세작'은 높은 자리에 있지만 마음은 비천한 임금 이인과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첩자)이 된 여인의 잔혹한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박예영은 극 중 두 임금을 모시는 비밀에 둘러싸인 지밀상궁 '동상궁' 역을 맡아 열연했다.

박예영은 자신이 분한 동상궁에 대해 "4회까진 대사가 거의 없었고 주어진 정보조차 많지 않았다"며 캐릭터를 해석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머리를 싸매다 작가님께 힌트를 요청했더니 '순애보'라는 키워드를 받았다며 "'사랑'에 에워싸인 동상궁 역을 이해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어린 나이임에도 "진한대군(조정석 분)을 지킬 칼이 돼"라는 말에 죽기보다 싫었던 대전에 가라는 명을 받아들인 동상궁에 대해 애틋함을 표했다. "얼마나 사랑에 진심이었기에 그렇게 하기 했을까"라며 동상궁을 헤아렸다.

박예영은 '세작' 촬영 분량이 적다는 사실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촬영하러 가는 일정 텀이 길다 보니 갈 때마다 처음 가는 듯 낯설었고 설렘을 느끼기까지 했다"며 웃음 섞어 말했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