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 온라인 제작발표회
아나운서 장성규. /사진 제공=E채널
아나운서 장성규. /사진 제공=E채널
'한끗차이'의 MC 장성규는 13년 동안 방송을 하며 매너리즘이 오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28일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지선, 홍진경, 장성규, 이찬원, 박소현 PD, 박경식 PD가 참석했다.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동서고금, 남녀노소, 부와 명예와 상관없이 반복되는 이상 행동의 법칙을 완벽히 이해하기 위한 본격 심리 분석 코멘터리 쇼다.

프로그램에 합류하게 된 계기에 대해 장성규는 "원래 사람에 대해 호기심이 많다고 생각했다. 방송을 13년 정도 했는데 사람에 대한 큰 관심 없이 매너리즘이 오더라. 약간 심리적인 부분에 대해서 다시 공부해보고 싶었다. 나는 과연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되돌아보고 싶었다"라고 이야기했다.

본인의 인생을 돌아보며 '한끗차이'로 변하게 된 순간이 있느냐는 물음에 장성규는 "회계사라는 직업에 무모하게 도전했다. 주변에 반대가 있었다. 그때는 되지 않았다. 아나운서를 28살에 하겠다니 어머니가 반대하셨다. 부딪히고 아나운서를 하게 됐다. 무모함이 때로는 실패지만 성공을 주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파격적인 발언을 하는 것에 대해 아내의 반응은 어떤지에 대한 물음에 장성규는 "내 아내는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다. 이해하고 안아줄 준비가 되어서 걱정이 안 된다. 아내가 내 방송을 안 본다. 데뷔 초에 여성 MC와 함께 했다. 아내가 보니 농담이 연애할 때 자신과 하는 것이랑 비슷하다더라. 이걸로 먹고 살아야 하는데 이게 불편하면 안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렇게 합의하면 안 본다. 안 그래도 연기 제안이 있을 수 있지 않나. 내 조건은 그거다. 이 장면이 있으면 하겠다. 그게 베드신이다(웃음)"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는 총 6부작으로 2월 28일 첫 방송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