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캡처
방송인 송은이가 CEO로서의 고충과 이를 이겨내는 힘에 대해 말했다.

27일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는 '이번 영상 책임 못집니다. 뒷담화 퍼레이드 송은이. 오은영 이래두 될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송은이는 CEO로서의 고민을 솔직하게 토로했다.

이날 영상에서 송은이는 "요즘 제일 좋아하는 게 뭘까 고민했다. 테니스 치러 다니고 캠핑도 하러 가고 나만의 시간을 일부러라도 가지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버킷리스트는 사실 하루하루 해야 할 숙제처럼 일하다 보니 생각할 여력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난 가만히 앉아서 사색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운동은 필수다"고 말했다.

CEO로서 고민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송은이는 "고민은 매일 한다. 옛날에는 '내가 무슨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놀러 가지도 못하고'라는 생각도 했다"며 "고민은 사라지지 않는다. 그냥 그때그때 잘 처리하려고 노력한다"고 답했다.

그는 내가 좋아서 시작했기 때문에 어디 가서 얘기도 못 한다"며 말을 이었다. 송은이는 "회사 한다고 했을 때 말리는 사람이 절반이었다"며 시작 당시의 어려움에 대해 말하기도 했다. 이어 그는 "직접 컴퓨터와 마이크를 사서 시작했는데 그것도 8년이나 지났다. 처음 팟캐스트를 20대 때 들었던 친구가 30대가 됐고, 어떤 청취자분은 '우리 엄마가 들어서 나도 듣게 됐다'고 하시더라. 너무 이상했다"며 지난 시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캡처
또 송은이는 "김숙과는 우리가 아무리 바빠도 무조건 하자고 했었다. 매주 우리를 기다리는 분들을 위해 무엇이든 계속하자고 했다.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특별하지 않아도 꾸준히 하는 것도 잘하는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오은영 박사는 "그게 제일 중요하다고 본다. 30년 동안 방송을 하며 한 길을 걸어온 것 아니냐. 그게 지금의 송은이를 만든 저력이다"라고 송은이를 응원했다.

송은이는 작년 12월 한 유튜브 채널에서 '번아웃' 경험을 공유하기도 했다 그는 영상에서 "2년 전 번아웃이 심하게 와서 다 집어던지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월급쟁이가 꿈이었다. 평생 월급 500만원만 받는 게 꿈이었다. 김숙이 옆에서 '때려치워라'고 하는데, 속이 터진다"며 눈물지었다.

송은이의 회사 '컨텐츠랩 비보'는 2021년 매출 100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 그는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7층 신사옥을 공개해 대중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