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사진=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방송인 홍진경, 장영란, 이지혜가 비즈니스 클래스 비행기를 타고 두바이로 떠났다.

26일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유튜브 채널에는 '두바이 씹어먹은 홍진경,장영란,이지혜 미친 텐션 여행 (아줌마셋, 제1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 장영란은 여행으로 들떠있었다. 장영란은 "나 100년만이야"라며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세 사람이 이용한 중동항공은 퍼스트 클래스에 샤워실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었지만 이들은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해 두바이로 이동했다.

비행기에 오르기 전 PD는 책 한 권을 쥐여주며 중간중간 책을 활용한 퀴즈를 내겠다고 했다. PD는 "못 맞추는 사람은 못 먹는다거나 벌칙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장영란은 "그건 아니지. 지금 너무 기분 좋은데 지금"이라고 불평했다. 홍진경, 장영란, 이지혜는 불평불만을 늘어놓았지만, 퀴즈에서 이기면 법인카드를 준다는 말에 의지를 불태우기 시작했다. 법인카드로 쇼핑할 기회를 준다는 것. 출연자들은 문제를 하나 맞힐 때마다 쇼핑에서 법인카드 30만원씩을 사용할 기회가 주어진다.

2층까지 있는 초호화 비행기에 세 사람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지혜는 "여기는 슬리퍼도 예쁘다. 중동 스타일이다"라고 감탄했다. "파자마인데 편하게 입으라고 주는 거라고 한다. 명품 로션까지 있다. 잠옷이 실크다. 입자마자 무장해제 됐다"며 감탄사를 쏟아냈다.

세 사람은 비행기에 앉아 책을 펼쳐가며 퀴즈를 준비했다. 홍진경은 이에 대해 "왜 저럴까. 책 펼치고 앉아 있는 모습, 희귀한 모습이다. 누가 보면 학술 콘퍼런스라도 가는 줄 알겠다" 말했다. 이 말에 장영란과 이지혜는 웃음을 터뜨렸다.
사진=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사진=유튜브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첫 번째 질문은 그들이 묵을 숙소에서 이뤄졌다. 질문은 'UAE(아랍 에미리트, United Arab Emirates)의 약자는?'이었다. 감을 잡지 못하는 세 사람에게 PD는 영어를 직접 읽어줬고, 유학파 이지혜가 정답을 맞히며 첫 30만원 적립에 성공했다. 두 번째 질문 '두바이의 화폐단위는?'은 바닷가를 따라 움직이는 카트 위에서 진행됐다. 홍진경이 이를 맞히며 장영란이 뒤처졌다. 하지만 이어진 대추야자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 장영란이 답을 말하면서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고 장영란은 울부짖으며 기쁨을 만끽했다.

첫 화의 퀴즈 대결 승자는 홍진경이었다. 마지막 질문 '두바이 현지인을 부르는 용어'를 홍진경이 맞추면서 60만원을 획득한 것.

퀴즈 대결을 마친 이들은 두바이의 구시가지로 향했다. 장영란은 이국적인 구시가지의 풍경에 "너무 예쁘다"며 감탄했다. 곧이어 한껏 치장한 이들이 미모 대결을 펼치며 영상이 마무리됐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