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 배우 금해나 인터뷰
배우 금해나. /사진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배우 금해나. /사진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킬러들의 쇼핑몰'의 배우 금해나는 극 중에서 호흡을 맞춘 김혜준과 박지빈에 대해 언급했다.

배우 금해나는 디즈니+ '킬러들의 쇼핑몰'(감독 이권, 노규엽) 관련 인터뷰에 나섰다. '킬러들의 쇼핑몰'은 삼촌 정진만이 남긴 위험한 유산으로 인해 수상한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 정지안의 생존기로 강지영 작가의 '살인자의 쇼핑몰'이 원작이다. 금해나는 정진만을 도와 정지안을 지키는 소민혜 역을 맡았다.

정지안을 킬러들로부터 지켜내기 위해 소민혜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목숨을 내던진다. 킬러로서 프로페셔널하고 걸크러쉬한 모습과 단단한 모습, 과거 회상신에서 생존을 위해서 벌벌 떠는 모습은 인간미가 느껴지기도 한다. 어떤 식으로 캐릭터를 구축했냐는 물음에 금해나는 "킬러로서 숙련되고 강인하고 담대함도 있지만, 분명히 연악한 면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삶과 죽음 사이에 민혜가 덩그러니 놓여있던 적이 있기에 거기서 단단해졌고, 이겨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아마도 정진만 때문에 나의 삶이 계속 연장되지 않을까"라고 이야기했다.

극 중에서 정지안 역의 김혜준과 배정민 역의 박지빈과의 연기 호흡에 대해 "처음에는 너무 정신이 없었다. 너무 수더분하게 말도 걸어주고 연기에 대한 고민도 비슷하더라. 혜준 씨 같은 경우에는 연대를 쌓아가는 인물이라서 가까이 있다 보니 의견도 많이 내줬다. 지빈 씨는 전반적으로 촬영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는 팁들을 많이 알려줬다. 내가 손이 많이 가는 언니 스타일이다"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파신으로부터 무에타이와 각종 무술을 배우면서 자신의 몸과 타인을 지키는 방법을 알게 되고, 혼다로부터 다시 무기를 드는 방법을 알게 된 소민혜. 파신 역의 김민과 혼다 역의 박정우와 호흡이 어땠느냐는 물음에 "김민 오빠는 평소에도 좀 엉뚱하다. 원래 무에타이를 하셨다. 그 장면만큼은 리드해서 액션을 짠 것으로 안다. 혼다는 촬영장에서 많이 만나지 못했지만, 멋있는 역할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답했다. 이어 "민혜의 킬러적인 본능이 천부적이기보다는 학습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큐멘터리를 많이 찾아본 것 같다. 중국에서도 북경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총기들을 갖고 노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 그런 험한 환경에서 살아와서 그렇게 강하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민혜의 생존 여부에 대해 '킬러들의 쇼핑몰' 마지막 화는 구체적으로 그리고 있지 않다. 그녀가 죽었을지, 살았을지를 묻는 말에 "만약에 시즌2를 하게 된다면, 살았으면 좋겠다. 원작 소설에도 살았다고 나왔으니, 그러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