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EDAM 엔터테인먼트
/ 사진제공=EDAM 엔터테인먼트
아이유(IU)가 새 미니앨범으로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이유는 지난 20일 오후 6시 6번째 미니앨범 <The Winning>을 발매함과 동시에, 전곡이 멜론 TOP 100및 HOT 100 포함 지니, 벅스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1위와 상위권을 모두 단숨에 장악했다.

특히 멜론 TOP 100은 선공개곡인 ‘Love wins all이 부동의 1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더블 타이틀인 ‘Shopper(쇼퍼)’와 ‘홀씨’, 수록곡인 ‘Shh..’와 ‘관객이 될게(I stan U) 모두 상위권에 안착했다.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21일 기준)에서는 15개 지역인 브라질, 덴마크, 홍콩,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마카오, 말레이시아, 모리셔스, 멕시코, 몽골, 필리핀, 카타르,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에서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발매 직후 글로벌 SNS인 ‘X’에서도 실시간 트렌드에 ‘아이유애나’, 대한민국 트렌드에서 ‘아이유 신곡’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섹션 역시 ‘홀씨’가 1위는 물론 ‘Shopper’가 공개 직후 상위권에 새롭게 안착했다.

이번 앨범은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한 것으로,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오랜 시간 진두지휘하며 세밀하고 꼼꼼히 챙겨 준비했다. 더블 타이틀곡 모두 그녀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이자 ‘레옹’, ‘스물셋’, ‘삐삐’, ‘스트로베리 문’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 작업에 함께했던 이종훈 작곡가와 이채규 작곡가가 다시 뭉쳤다.

여기에 아이유가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피처링과 스페셜 내레이터, 뮤직비디오 연출과 출연진까지 초호화 군단이 힘을 보탰다. 전곡 공개 후 국내외 유애나와 리스너들은 “들을수록 좋다”, “아이유에게 위닝을”, ”빠뜨릴 곡이 없다” 등 호평과 여러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금번 미니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오는 3월 2일과 3일, 9일과 10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 IN SEOUL]을 개최한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