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올해 개봉 영화 최고 사전 예매량을 기록한 '파묘'가 내일(22일) 개봉을 기념해 ‘과몰입 상영회’부터 롯데시네마 ‘무비퀘스트’, 굿즈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최민식, 유해진, 김고은, 이도현이 주연했다.

21일 오전 7시께 '파묘'는 사전 예매량 23만 2359장을 돌파하며 2024년 개봉 영화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개봉 전일 오전 11시 사전 예매량 20만 23장을 기록한 '범죄도시2'와 낮 12시 30분 22만 4387장을 기록한 '한산: 용의 출현'을 뛰어넘는 빠른 속도다.
'파묘', 사전예매 23만장 돌파 '올해 개봉작 최고 기록'…파도 파도 끝 없는 이벤트
'파묘', 사전예매 23만장 돌파 '올해 개봉작 최고 기록'…파도 파도 끝 없는 이벤트
사진제공=CGV
사진제공=CGV
흥행 조짐을 보이는 '파묘'는 개봉일 저녁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과몰입 상영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영회는 개봉일인 2월 22일의 숫자 2를 활용하여 2월 22일 22시 22분에 상영된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 전원에게는 '파묘' 로고가 새겨진 삽 티스푼과 성냥개비가 증정된다. 개봉 당일 CGV 전 지점 E22 좌석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인증샷을 업로드한 관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홍진호 사인 포스터, 삽 티스푼과 성냥개비를 증정한다.
사진제공=롯데시네마
사진제공=롯데시네마
22일부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건대입구 등 전국 20곳의 롯데시네마에서 관객 참여형 추리게임 ‘무비퀘스트’도 진행된다. ‘무비퀘스트’는 영화 관람이 모두 종료된 후, 이어지는 별도 제작 영상 안내에 따라 관객들이 카카오 챗봇을 활용하여 '파묘'의 스토리와 관련된 퀘스트를 수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퀘스트를 완료한 관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특별한 굿즈까지 증정해 영화 관람에 묘미를 더한다.
'파묘', 사전예매 23만장 돌파 '올해 개봉작 최고 기록'…파도 파도 끝 없는 이벤트
사진제공=쇼박스
사진제공=쇼박스
주차 별 특별 굿즈 프로모션도 관심을 모은다. 각 극장 별 특전으로 CGV는 TTT 티켓, 4DX 리미티드 포스터, ScreenX 포스터, 롯데시네마는 시그니처 아트카드, 메가박스는 오리지널 티켓, 씨네큐는 인터내셔널 포스터를 준비해 N차 관람 욕구를 자극한다. 한정판으로 증정되는 만큼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파묘' 관람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이벤트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각 극장 별 홈페이지 및 쇼박스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묘'는 오는 22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