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감독, 류숭룡, 안재홍./사진=텐아시아DB
이병헌 감독, 류숭룡, 안재홍./사진=텐아시아DB
딸이 닭강정이 됐다. 포스터, 티저 예고편부터 어이없는 웃음을 터지게 하는 넷플릭스 '닭강정'이다. 특유의 유머 코드를 선보이는 이병헌 감독이 내놓은 신작이다. 영화 '극한직업' 속 치킨집으로 웃음을 안겼던 그가 이번엔 닭강정을 내세웠다.

묘한 매력이 있다. 어딘가 찰진 말맛과 피식하게 되는 대사, 개성 있는 캐릭터들. 여기에 알게 모르게 '병맛'같은 느낌까지 든다면 그건 이병헌 감독의 작품이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이병헌 감독의 이름을 알리게 된 건 단연 영화 '극한직업'이다. '극한직업'(2019)은 1626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손익분기점 230만 명을 훌쩍 넘긴 것. 낮에는 치킨 장사를 하고 밤에는 잠복 수사를 하는 마약반 5인방 고 반장(류승룡), 장 형사(이하늬), 마 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 케미가 제대로 터졌다. 여기서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수원왕갈비 치킨입니다"라는 명대사가 탄생했다. 본업은 형사인데 치킨 장사에 누구보다 진심인 이들의 모습에 웃음이 새어 나온다.

JTBC '멜로가 체질' 역시 이병헌 감독의 색이 확실히 묻어난 작품이다. 천우희와 안재홍의 능청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로맨스가 돋보인다. 손석구와 전여빈의 로맨스 아닌 로맨스도 신선했다. 다만 마니아층을 형성하는데 멈췄다. 방영 당시 시청률은 1%대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지는 못했다. 오히려 종영 이후 OST와 함께 드라마도 역주행하며 주목받았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극한직업' 류승룡과 '멜로가 체질' 안재홍이 뭉쳤다. 이미 한 번 호흡을 맞춘 이병헌 감독의 작품에서 제대로 코믹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류승룡은 극 중 닭강정이 된 딸을 되돌리기 위해 애쓰는 최선만을 연기한다. 안재홍은 민아를 짝사랑하는 고백중으로 등장한다. 김유정이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최민아 역을 맡았다. 공개된 포스터부터 코믹 그 자체다. 닭강정이 된 김유정을 보고 경악하는 류승룡과 안재홍. 보고 있자면 어이없는 실소가 터진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대박 난 '극한직업' 속 주요 소재도 치킨이다. 신작에서는 치킨의 이웃사촌 닭강정이 주요 소재다. 분명 다른 스토리지만, 묘한 공통점이 있다.

이병헌 감독은 앞서 영화 '드림' 일정 소화 중 '닭강정'을 언급한 바 있다. 그는 "'닭강정'을 보면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나'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주 그냥 미쳤구나라는 생각이 들만하다"라고 너스레를 떨어 기대감을 높였다.

닭과 이병헌. '극한직업'에 이어 '닭강정'도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필승조합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