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식./사진제공=넷플릭스
최우식./사진제공=넷플릭스
배우 최우식이 이희준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최우식이 1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다. 꼬마비 작가의 동명 네이버웹툰이 원작이다. 최우식은 우발적인 살인 후 악인 감별 능력을 각성한 대학생 이탕 역을 맡았다.

최우식은 같이 호흡을 맞춘 이희준에 대해 "여태까지 작품을 하면서 만났던 배우 중에 지금까지도 정말 본받아야겠다고 생각하는 배우"라며 "언제 한 번은 집에 초대해주셔서 저랑 감독님, 김요한, 손석구 형이 간 적이 있다. 집에 가니까 연기학원에서 배웠던 작업들, 과정들이 집에 있더라. 벽에 사진이 붙어있고, 관찰했던 메모들이 적혀있었다. 나는 그렇게까지는 못했던 것 같다. 그 캐릭터를 잘 하려고 공원에 가서 관찰하고 했던 적이 없다. 형님처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감탄했다.

최우식은 변화한 연기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예전에는 교복도 입기 싫고, 말 타면서 총 쏘고 싶고, 샤워도 막 하는 걸 하고 싶었을 때가 있었다. 젊어 보이는 얼굴 탓에 '거인' 끝나고는 고등학교 역할, 학원물, 이런 것들이 많이 들어와서"라며 "지금은 그런 게 많이 없어졌다. 언젠가는 얼굴의 나이테도 생길거고, 아무것도 안해도 얼굴에서 나오는 분위기가 생겨서 나도 모르게 이미지 변화를 할 때가 있을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저의 작품 선택 기준의 가장 큰 부분은 재밌게 찍을 수 있을 작품을 고르는 거다. 요즘에는 많이 즐기면서 일을 하려고 하는 것 같다. 내가 잘할 수 있는, 연기를 하면서 재밌을 것 같은, 같이 하는 사람들이 재밌으면 좋은 것 같다. 물론 이렇게 이야기하면서 오늘도 '살인자ㅇ난감' 반응과 순위를 봤다. 정말 재밌게 찍은 작품이 안될때와 고생해서 찍은 작품이 안될 때의 기분은 천지차이다. 이 작품은 재밌게 찍은 작품이라 잘됐으면 하는 욕심이 더 생긴다"고 말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