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변했다 "기자, 예전엔 조금 버거웠지만 지금은 뭐든지 감사"
가수 이효리가 취재진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효리는 14일 오전 10시30분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진행된 '2023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참석했다. 국민대학교 국민대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과 98학번인 이효리는 이날 졸업식 축사를 맡아 자리했다.

이날 이효리는 씩씩하게 인사를 건넨 뒤 "아울러 이른 시간에 많이 찾아주신 기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사실 제가 가는 곳마다 와 주시는데 예전엔 조금 버거운 부분도 있었지만 지금은 뭐든지 감사합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여 말했다.

축사를 이어간 이효리는 "훌륭한 졸업생 선배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초대해 주시고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랜만에 학교에 오면서 새삼 '우리 학교가 굉장히 아름다운 곳에 자리하고 있구나' 뒤에 북한산이 있고 공기도 너무 맑고 청명해서 가슴이 펑 뚫리는 기분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효리는 '독고다이'를 외쳤다. 그는 "이래라 저래라 위하는 척 하면서 이용하려는 잡다한 소리에 흔들리지 마라. 그리고 웬만하면 아무도 믿지 마라. '우리 가족이다'라고 가까이 다가오는 사람 더 조심하라. 누구에게 기대고 위안 받으려고 하지 말고, 그냥 '인생 독고다이다' 하면서 가면 좋을 것 같다. 그러다 보면 정말 소중한 인연을 잠깐씩 만날 때가 있다. 그러면 또 위안받고 미련 없이 자기 갈 길 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효리는 이어 "나는 말에 큰 힘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여러분이 살면서 몸소 체득한 것만이 여러분 것이 될 것이다. 나아가서 많이 부딪히고 많이 다치고 많이 체득하라. 그래서 진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 봐라. 따뜻한 마음으로 늘 바라보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효리는 "지금 나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내가 나도 모르게 이 연설문에 쓰게 됐다. 그러니까 지금까지 내가 한 말 귀담아듣지 마라"고 너스레를 떤 뒤 "여러분은 이미 다 알고 있다. 다 잘하리라고 알고 있다"고 졸업생들에게 용기를 불어넣었다.

이효리는 축사를 마친 뒤 히트곡 '치티 치티 뱅 뱅'(Chitty Chitty Bang Bang)을 열창하며 졸업식 현장을 누벼 분위기를 달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