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 '댓글부대', 터진 댓글창
손석구 '댓글부대', 터진 댓글창
손석구 '댓글부대', 터진 댓글창
손석구 '댓글부대', 터진 댓글창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
사진제공=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
3월 27일로 개봉일로 확장하며 론칭 예고편을 공개한 '댓글부대'가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현실과 맞닿아 있는 소재와 신선한 스토리로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손석구 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범죄 드라마. 론칭 예고편을 본 영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댓글로 이어지고 있다.

예비 관객들은 온라인 여론 조작이라는 현실과 맞닿아 있는 소재와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를 드러냈다. 안국진 감독은 "피부에 닿는 음모론의 이야기를 눈앞에서 보여줄 수 있는 영화이지 않을까 싶다"는 연출 의도를 밝힌 바. "한 번쯤 상상했던 이야긴데 어떻게 풀어낼지 기대된다", "어디까지가 현실이고 어디부터가 영화인 거야 도대체?!"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또한 "론칭 예고편만 봐도 연출이 색달라서 신선하다", "예고편 살짝만 봐도 흥미진진하다" 등 예측 불가한 전개를 예고한 임상진의 의미심장한 내레이션이 주는 서스펜스에도 주목했다.

천만 배우 손석구를 비롯해 김성철, 김동휘, 홍경 등 라이징 스타들이 맡은 캐릭터에 대한 열띤 반응도 이어졌다. "손석구.. 믿고 본다", "손석구 폼 미쳤다", "김성철 기대된다", "찻탓캇 중요한 역할일 거 같다", "드디어 팹택" 등 복직을 노리는 기자 임상진 역의 손석구,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실질적 리더 찡뻤킹 역의 김성철,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리는 익명의 제보자 찻탓캇 역의 김동휘,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키보드 워리어 팹택 역의 홍경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댓글부대'는 오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