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S
사진 제공|KBS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현무가 박기량의 박부장 포스에 경악한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X 자아성찰 프로그램. 지난 회 최고 시청률이 8.1%까지 치솟아 ‘91주 연속 동 시간대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KBS 간판 예능의 위엄을 드러내고 있다.



오늘(4일) 방송되는 ‘사당귀’에서 전현무가 ‘18년 차 치어리더 보스’ 박기량에게 “얼굴만 박기량이지 속은 부장님이네?”라며 박기량의 남다른 부장님 포스에 깜짝 놀란다고 해 무슨 사연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날 박기량은 고생한 후배들을 위해 얼큰한 회식 자리를 마련한다. 하지만 박기량이 라떼 트리플 매뉴얼이라 불리는 테이블 세팅, 건배사, 장기 자랑을 연이어 시키자 출연진 모두가 동시에 갑(甲) 버튼을 누르며 일심동체를 이룬다고.



박기량은 의자에 앉자마자 “내가 알아서 시켜 줄게”라며 곱창, 닭발, 오돌뼈로 메뉴를 통일시키는가 하면, 막내들에게 “기본 세팅 좀 하자”라고 시키며 부장님 포스를 뽐낸다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박기량은 막내가 술 대신 콜라를 마시자 “술도 마시면 늘어”라는 라떼 발언을 이어가 전현무와 박명수조차 경악했다는 후문.



이 가운데 전현무는 “모든 멘트가 다 옛날에 듣던 멘트”라며 지금까지도 생생한 회식 트라우마를 꺼내 모두의 두 귀를 쫑긋 세우게 한다. 이에 전현무는 “신입사원 시절 술을 마시면 배가 아프다며 상사의 술 제안을 거절했더니 알코올로 소독하라더라. 그 말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하는가 하면, “장기 자랑으로 벅스의 ‘맨발의 청춘’을 했다”라고 고백한다고.



급기야 전현무는 막내에게 건배사에 이어 장기 자랑까지 시키는 박기량의 심상치 않은 하이 텐션에 “박부장 학원 다녀? 꼰대 학원?”이라며 고개를 내저었다는 후문. 이처럼 출연진의 올(all) 갑 버튼을 유발한 박기량의 박부장 포스는 ‘사당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저녁 4시 45분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