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BS PLUS·ENA ‘나는 SOLO(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쳐
사진 = SBS PLUS·ENA ‘나는 SOLO(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쳐
18기 영호가 2 대 1 데이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24일 방송된 SBS PLUS·ENA ‘나는 SOLO(나는 솔로)'에서는 영자와 광수의 데이트 장면이 공개됐다.

이날 영호는 영수, 현숙과 함께 2 대 1 데이트를 마치고 소감을 밝혔다. 현숙이 영수에게 궁금한 이야기에 관해 나중에 또 하자고 얘기하자 영호는 "나 있는 거 잊어버린 건 아니지?"라고 물었다.

숙소에 돌아온 영수는 영호에게 "현숙 님이랑 데이트하면서 어떤 느낌이었냐"라고 물었다. 영호가 "껍데기랑 얘기하는 느낌이었다"라고 답하자 영수는 "솔직한 마음을 말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가감 없이 얘기하면 현숙 님이 '아 나한테 관심이 있구나'라고 생각했다. 얘기할 때도 내가 말하면 현숙 님이 '맞다'라고 다 호응을 해주니까. 다 맞다고 해서 진짜 맞다고 하는 건지 동의해주려고 맞다고 하는 건지 궁금했다"라며 솔직하게 얘기했다.

영호는 "아 괜히 와서 들러리 하고 있네. 짜증 나니까 더 피로해지고 그러더라고요. 정숙님이 사실 계속 1순위였긴 했지만 내가 성급한 건가? 조금 궁금해. 어떻게 얘기해야 할지 모르겠어"라고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정숙을 불러낸 영호를 보며 이이경과 데프콘은 "너무 중요한 자리다. 수습 잘 해야 된다. 아니면 다 날아간다"라며 걱정했다. 영호는 정숙에게 "솔직히 계속 얘기해서 괜찮을 줄 알았다. 사실. 최악의 수가 지금처럼 될 거라고도 생각했는데. 떨려서 말을 잘 못하겠다"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망설이는 영호에게 정숙은 "저부터 궁금한 것 질문하겠다. 영호가 '저를 제일 맞는 사람인 것 같다'라고 했기 때문에 영호님이 저한테 '조금 확고해진 건가?'라고 생각이 들긴 했었다. 말과 달리 현숙을 선택하니까 '내가 애매모호한 상대인 건가?'라는 생각이 들면서 '나에게 아까 했던 말은 뭘까?"라고 얘기했다.

영호는 "사실 현숙하고 얘기하기 전까지 정숙 님에게 마음이 기울긴 했다. 약간 현숙님하고 껍데기하고 얘기하는 것 같았다. 정숙님하고 얘기할 때만큼 재밌지는 않았다. 정숙님하고 대화했을 때는 전 아무 노력하지 않았다. 그냥 즐거웠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조나연 텐아시아 기자 nyblueboo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