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재중 "SM상 계보는 NCT 태용·라이즈 원빈…내 외모 라이벌은 김현중"
가수 김재중이 SM 계보를 잇는 후배로 NCT 태용, 라이즈 원빈을 꼽았다.

지난 23일 유튜브 ‘홍석천의 보석함’에는 “이삿짐 싸다 발견한 장롱 보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서 홍석천은 "장롱에서 아주 오래돼서 먼지가 쌓인 나프탈렌 같은 보석이다. 보석함에 얘는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문자가 왔다"며 김재중을 소개했다. 김재중은 "이게 3편 정도 나왔을 때 저긴 빨리 나가야겠다 싶었다. 잘 될 느낌이 왔다. 안 받아줄까봐 걱정이었는데 다행이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홍석천은 "당시에 비주얼 쇼크였다. 이런 단어를 남자에게 쓰지 않았었다"며 김재중의 외모에 대해 칭찬했다. 이를 들은 김재중은 "당시 보석 라이벌은 SS501 김현중이다. 그리고 또 누가 있었을까"라며 "이제는 이야기 못할 사람들이 많다”며 사건·사고로 인해 언급이 어려운 이들을 말했다.

또 "내 외모 리즈 시절은 군대 전역했을 때였다. 가장 피부가 빛났고, 체격도 좋았다"며 "수술 절대 안했다. 앞트임, 옆트임도 안했다"고 언급했다.

김재중은 SM 남돌 비주얼 계보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뮤직비디오를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아서 봤다. 비슷한 친구라고 하는데 내 모습이 보이더라. 나와 비슷하다는 게 태용이라면 순한맛을 첨가하면 라이즈 원빈이다. 엄청 진화했더라"고 했다.

이어 SM 외모짱에 대해 "당시 1등이 이연희였고, 내가 2등이었다. 내가 외모로 들어간 건 아니었다. 당시 ARS 오디션이 있었다. 보고 3주 정도 지나고 합격 통보를 받았다. 갔더니 ‘짱 컨테스트’에 나가야 한다고 하더라. 노래로 나가는 건 줄 알았는데 외모로 나가는거였다. 그래서 2등 했다"고 설명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