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사진=텐아시아 DB
한혜진 /사진=텐아시아 DB
모델 한혜진이 장기 연애에 대해 언급했다.

오는 23일 방송하는 KBS Joy '연애의 참견' 210회에서는 단기 연애만 해온 고민녀와 장기 연애를 했던 남자친구와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가 그려진다.

'설렘이 사라지는 순간 연애는 끝'이라는 신념 때문인지 10년 동안 짧은 연애만 여러 번 반복해오던 고민녀는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난 정반대의 연애 경력을 가진 남자의 매력에 빠져 친구에서 연인 관계로 발전한다.
/사진제공=KBS Joy
/사진제공=KBS Joy
10년 동안 한 여자와 연애했던 남자친구의 과거가 궁금하면서도 짧은 연애만 반복해온 본인을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하던 고민녀. 그는 자신과는 달리 진중한 모습을 보이는 남자친구의 연애 방식에 '진짜 어른의 연애구나'라고 생각하며 부끄러워했다. 이에 곽정은은 "약간 찔린다"라며 본인의 짧은 연애사를 언급했다. 지난 7년간 짧은 연애만 해왔다고 고백한 곽정은은 "저의 최장 연애 기간은 3년"이라고 덧붙였다. 한혜진은 "7년 한 번, 8년 한 번 연애해 봤다"라라고 밝혀 '연애의 참견' 공식 장기 연애파 대표로 등극하며 장기 연애와 단기 연애의 성향 차이를 설명했다.

남자친구와 만날수록 전 여자친구의 흔적이 하나둘 느껴지기 시작한 고민녀는 열어서는 안 될 '판도라의 상자'인 전 여자친구의 SNS를 탐색하기 시작했고 급기야 전 여자친구가 보낸 미련 가득한 선물과 편지까지 우연히 보게 되며 의심이 깊어지기 시작한다. "이제 우리 그냥 친구야. 신경 쓰이면 반송할게"라는 남자친구의 반응에 서장훈은 "저 상황에선 남자친구의 퍼포먼스가 필요하다"라며 주우재와 함께 현 연인이 전 연인의 흔적을 발견했을 때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상적인 반응을 선보여 큰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또한 사회생활 교관인지 남자친구인지 헷갈리는 6살 연상 남자친구의 태도가 섭섭한 고민녀의 사연도 방송된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고민녀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남자친구에게 고마운 마음이 크지만 해도 해도 너무한 남자친구의 과한 간섭과 질타에 점점 지쳐간다고 밝힌 고민녀가 밝힌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회식 시뮬레이션'이라며 꼰대력 가득한 자신의 지인들을 불러 술자리 예절을 가르치는 것은 물론, 매일 아침 고민녀의 출근 룩을 사진으로 확인한다는 이야기에 주우재는 일명 "X오버"라며 "인생은 노래방 모드로 살아야 해요 1절만"이라며 과한 남자친구의 행동을 지적했다. 급기야 장롱면허인 고민녀에게 운전 연수를 시켜주겠다는 명목으로 남자친구가 뒷좌석 상석에 앉아 상사 행세를 하던 중 사고가 났고, 이에 남자친구가 보인 선 넘은 반응은 고민녀를 당황스럽게 했다. 남자친구가 이토록 고민녀의 사회생활에 집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