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예능프로그램 '배우반상회' 제작발표회
손창우 CP. /사진=조준원 기자
손창우 CP. /사진=조준원 기자
JTBC 예능프로그램 '배우반상회'의 손창우 CP는 주윤발, 유덕화 배우의 캐스팅을 시도 중이라고 언급했다.

22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 서울에서 JTBC 예능 '배우반상회' 제작 발표회가 개최됐다. 행사에는 CP 손창우, PD 정종욱, 배우 김선영, 조한철, 차청화, 김지석이 참석했다. '배우반상회'는 성장과 변신을 꿈꾸는 배우들이 아지트에 모여 이들의 일상을 관찰하는 멤버십 리얼 버라이어티.

어떻게 프로그램을 기획했느냐는 물음에 손창우 CP는 "어릴 적에 우리가 잘 알던 반상회라는 것이 주민들이 모여서 공동의 안건에 관해서 토론하고 주민들의 고민을 같이 공감하는 친목의 장이지 않나. '배우반상회'는 배우들이 모여서 생존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과 고민이 있는지 VCR을 통해서 같이 보면서 공감하고 위로해주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정종욱 PD. /사진=조준원 기자
정종욱 PD. /사진=조준원 기자
기존의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어떤 차별점이 있느냐는 물음에 정종욱 PD는 "배우들만 나온다는 것이 다른 점이다. 그것이 이들의 직업관과 연관이 되어있는 것이 그럴 것 같다. 자연인으로서 직업을 대하는 방식이나 고민하는 부분을 담았다. 시청자들도 본인의 일에 대한 고민을 같이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설명했다.

평소 예능 프로그램에서 얼굴을 보기 어려운 배우 김선영, 조한철, 차청화, 김지석 등을 어떤 방식으로 캐스팅했느냐는 물음에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를 보고 김선영 배우를 발견했다. 사실은 김선영 배우가 예능을 안 하시기로 유명하다. 직접 찾아가서 진심 마케팅을 했다. '다른 예능과 다르다'라는 지키기 힘든 이야기를 하면서 설득했다. '배우반상회' 주민들도 연기 잘하는 분들과 편하신 분들로 모집하고 싶었다. 조한철, 차청화 배우를 영입했지만, 예능 초보이지 않나. 이들과 함께한다면 좀 망할 것 같은 불안감이 올라와서 예능의 베테랑 배우인 김지석 배우를 영입했다"라고 답했다.

'배우반상회'에 출연하는 게스트에 대해 정종욱 PD는 "강기영, 신성록, 다니엘 헤니 등의 10명 정도 찍어놓은 상태다"가 출연한다. 또한, 손창우 CP "영역을 한국으로 국한하지 않고 홍콩 쪽도 접촉은 하고 있다. 주윤발 씨와 유덕화 씨도, 잘 안될 것 같아서 정확하게 말씀은 못 드리겠다. 메일이 오가는 상황이다"라고 조심스레 언급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배우반상회'가 23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이하늘 텐아시아 기자 greenworld@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